디 올 뉴 그랜저, '2023 올해의 차'
상태바
디 올 뉴 그랜저, '2023 올해의 차'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선정

현대차의 디 올 뉴 그랜저가 자동차 기자들이 선정한 ‘2023 올해의 차에 올랐다.

국내 신문·방송·통신·전문지 등 55개 언론사로 구성된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그랜저가 올해의 차 최종 심사의 종합 만족도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80.75점을 얻어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올해의 차 최종 심사에서는 기아, 랜드로버, 르노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BMW, 볼보, 쌍용차, 아우디, 제네시스, 포드, 포르쉐, 폴스타, 현대차 등 13개 브랜드 18종의 신차가 경합했다.

최종심사에서는 외부 디자인과 인테리어 및 감성 품질, 계기 조작 편의성, 핸들링 및 주행 감성, 소음·진동(NVH) 성능, 안전 및 편의 장비, 차량 가격 및 구매 의향 등 10개 평가 지표가 활용됐다.

그랜저는 NVH 항목에서 10점 만점에 9.33점의 점수를 받는 등 전체 항목에서 모두 8점을 넘는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의 차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수입차에는 종합 만족도 점수에서 그랜저에 이어 80.43점을 받은 BMW 7시리즈가 선정됐다. 올해의 SUV에는 랜드로버의 올 뉴 레인지로버가, 올해의 유틸리티에는 제네시스의 G70 슈팅 브레이크가 올랐다.

올해의 전기차(EV)로는 BMW i7이 뽑혔다.

올해의 디자인과 퍼포먼스 분야는 각각 그랜저와 기아의 EV6 GT가 수상했다.

올해의 이노베이션은 BMW 7시리즈에 적용된 시어터 스크린 기술이 선정됐다.

이승용 한국자동차기자협회장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내 고속주회로, 조향성능로 등을 활용해 어느 때보다 철저한 평가와 검증 과정을 거쳐 올해의 차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23 올해의 차시상식은 이날 저녁 서울 반포 세빛섬에서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엄성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원장, 유원하 현대자동차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