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美IIHS 충돌평가 ‘최고 안전한 차’
상태바
현대차그룹, 美IIHS 충돌평가 ‘최고 안전한 차’
  • 민영수 기자 min@gyotongn.com
  • 승인 2023.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팰리세이드 등 4개 차종 선정"
현대차 팰리세이드
현대차 팰리세이드

현대차그룹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3개 차종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에, 1개 차종이 톱 세이프티 픽(TSP)’ 등급에 선정됐다고 지난달 26일 밝혔다.

차종별로는 현대차 팰리세이드, 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90TSP+ 등급을, 현대차 쏘나타가 TSP 등급을 받았다.

이중 텔루라이드는 전체 평가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고, 팰리세이드와 G90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TSP+ 등급을 받았다.

IIHS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정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TSP+ 등급이,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TSP 등급이 주어진다.

특히 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지붕 강성, 머리 지지대 등 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레벨인 훌륭함(good)’을 받아야 한다.

또 전방 충돌방지시스템 테스트에서는 우수함(advanced)’ 이상을, 전조등 평가에서 양호함(acceptable)’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올해 충돌평가에는 예년보다 강화된 기준이 적용됐다는 점에서 이번에 4개 차종이 선정된 건 의미가 있다고 현대차그룹은 전했다.

올해부터는 측면 충돌 평가의 충돌 물체 속도가 빨라지고, 무게가 무거울 뿐더러 보행자 충돌 방지 평가에 기존에 없던 야간 테스트가 추가됐기 때문이다.

아울러 헤드램프 평가에서도 TSPTSP+ 모두 '양호함'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는 조건이 추가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강화된 IIHS 충돌 테스트에서 주요 모델들이 우수한 결과를 보이며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