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에 인도주의적 구호 물자 운송 지원
상태바
페덱스,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에 인도주의적 구호 물자 운송 지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 이하 ‘페덱스’)가 자사 운송 네트워크를 활용해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부를 강타한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인도주의적 구호물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페덱스는 지진 피해 극복을 위해 현재까지 100만 달러 이상의 구호물자 운송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 17~21일 페덱스는 긴급 구호품 수송을 위해 MD-11다섯 대를 띄웠다. 
신규 페덱스 중동, 인도 아대륙 및 아프리카 허브가 들어설 예정인 두바이 월드 센트럴 국제 공항에서 출발한 전세기 다섯 대는 국제적십자사·적신월사연맹(IFRC)이 마련한 텐트와 담요, 아기용품, 생활용품, 위생키트 등 230여톤의 긴급 구호 물품을 싣고 이스탄불로 향했다.
카왈 프리트(Kawal Preet) 페덱스 익스프레스 아시아 태평양·중동·아프리카 지역 회장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로 큰 고통을 겪고 있는 희생자와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 적극적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기인만큼, 페덱스는 당사 네트워크만이 지닌 강점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인도주의적 지원 물자를 전달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것이 우리가 맡은 임무이고, 우리의 지원 활동이 지역사회의 회복과 재건에 기여하고 이재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페덱스는 이번 재난이 발생한 이후, 페덱스가 보유한 글로벌 운송 네트워크와 물류 전문역량을 활용해 여러 비영리 단체 및 정부의 피해 대응을 지원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