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60·쏘렌토 PHEV, 포드·세아트 눌러
상태바
GV60·쏘렌토 PHEV, 포드·세아트 눌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獨 유력전문지 평가…7개 부문서 상품성 인정받아

현대차그룹의 친환경 스포츠유틸리티자동차(SUV) 2종이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에서 경쟁차종을 누르고 호평을 받았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독일에서 발간된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MS) 6호는 제네시스 GV60와 포드의 머스탱 마하-E GT, 기아 쏘렌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세아트 타라코 e-하이브리드에 대해 비교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GV60는 바디, 편안함, 동력장치, 친환경성 부문에서의 높은 점수로 총 574점을 받아 551점에 그친 머스탱 마하-E GT를 앞섰다.

쏘렌토 PHEV도 총점 577점으로 559점을 받은 타라코 e-하이브리드를 제치고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독일 3대 자동차 전문지로 꼽히는 AMS는 바디, 안전성, 편안함, 동력장치 성능, 주행성능,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부문에서 평가를 진행해 합산점수로 승자를 가렸다.

먼저 AMSGV60가 고급 전기 크로스오버(CUV) 부문에서 머스탱 마하-E GT를 제친 것을 두고 “GV60의 당연한 승리라고 표현하며 GV60는 고급 전기차로서 월등한 상품성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특히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가속까지 걸리는 시간)에서는 GV60와 머스탱 마하-E GT가 각각 4.0초와 4.1초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지만 180/h로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GV6012.8, 머스탱 마하-E GT22.4초로 큰 차이가 났다.

결국 주행의 핵심인 가속 성능에서 GV60가 머스탱 마하-E GT를 압도했다는 평가다.

AMS“GV60는 조향 핸들의 부스트 모드 버튼을 누르면 순식간에 수평선 너머로 사라질 정도라며 머스탱 마하-E GT120km/h까지 대등한 속도를 보였지만 이후 힘을 잃고 22.4초에서야 180km/h에 도달했다고 전했다.

GV60는 전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평가하는 친환경성과 차량 가격과 충전·유지보수 비용을 포괄하는 경제성 부문에서도 마하-E GT를 앞섰다.

AMS는 독일 등 일부 국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중단으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PHEV 모델에 대한 비교평가를 진행했고, 그 결과 타라코 e-하이브리드보다 쏘렌토 PHEV에게 더 높은 평가를 했다.

AMS는 실내공간 구성과 편의 장비, 안전성과 안락함 부문에서 쏘렌토의 장점이 부각됐다고 설명하며 넓은 공간과 인테리어 디자인, 품질 등 아쉬운 부분이 거의 없을 만큼 훌륭하다고 밝혔다.

반면 타라코 e-하이브리드에 대해서는 실내 기능 활용이 어렵고, 조작하려면 스크린을 많이 그리고 정확히 터치해야 한다고 평했다.

또 쏘렌토 PHEV는 기본 사양의 구성과 내부 소재의 질감이 고급스러운데 반해 타라코 e-하이브리드는 투박해 보인다며 상반된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이밖에도 쏘렌토는 교통 표지판 인식 등 첨단 능동형 안전 시스템과 제동 성능에서 타라코 e-하이브리드를 크게 앞섰다. 100km/h로 달리다 완전 정차하기까지의 제동거리 측정에서 기록은 3434.4를 기록해 타라코 e-하이브리드의 기록인 35.836.5보다 짧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