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차 이용 고의 사고 야기 보험금 타낸 일당 검찰 송치
상태바
외제차 이용 고의 사고 야기 보험금 타낸 일당 검찰 송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제차를 이용해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 1억600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타낸 혐의를 받는 일당 3명이 검찰로 넘겨졌다.
충남경찰청은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A(34)씨를 구속 송치하고 B(30)씨와 C(27)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외제차의 보험가액이 실거래 가액보다 높이 책정된 점을 악용해 자신들이 소유하고 있던 외제차 3대를 범행에 이용하기로 공모하고, 2021년 10월 충남 천안시 한 골목길 교차로에서 고의로 사고를 낸 혐의를 받는다.
B씨와 C씨가 앞뒤로 나란히 주차해놓은 골목길 교차로에서 A씨가 좌회전하면서 주차된 이들의 차량을 들이받는 방식으로 범행을 저질렀다.
보험사로부터 신고를 받아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고의 사고임을 밝혀내기 위해 과학적 분석기법과 통신 수사, 계좌 추적 등을 통해 1년여 만에 이들의 혐의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A씨 등은 동종 전과가 있는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확인됐고 돈이 없어서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고의사고가 의심되는 경우 과학적 분석기법 등을 통해 보험사기가 입증되면 엄중하게 형사처벌을 하고 있다"면서 "자동차를 이용한 보험사기는 보험사기방지특별법을 통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는 중한 범죄"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