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균 장관, 한국방문의해 맞아 민관전략 점검
상태바
박보균 장관, 한국방문의해 맞아 민관전략 점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산업에 K-컬처를 정교하게 탑재"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지난 2일 오전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K-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민·관 전략 간담회를 주재했다고 문체부가 밝혔다.
간담회에는 이부진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신임 위원장,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윤영호 한국관광협회 중앙회장, 박인숙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장,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한국 여행을 '세계인의 버킷리스트'에 각인시키기 위해 지구촌이 열광하는 K-컬처와 관광과의 융합(Convergence), 흥미롭고 독보적인 콘텐츠 개발(Charming attractions), 편리하고 안락한 관광 인프라 확장(Convenience) 등 'K-관광의 3C 전략'을 장르·주제별로 논의했다.
박 장관은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K-콘텐츠 산업의 경쟁력과 매력, 확장성을 압축하는 분야가 K-관광산업"이라며 "대체 불가능한 무기인 K-컬처를 관광산업에 정교하게 탑재시켜 2023년을 관광대국으로 가는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부진 위원장은 "문화예술, K-팝, 게임, 공연, 스포츠 등 K-컬처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묶어 전 세계에 판매하고 항공·쇼핑·음식·숙박 등 관광업계의 역량을 결집해 K-관광이 우리 경제의 '퍼스트 무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외래관광객의 불편 사항, 관광 현장의 애로사항을 살피겠다"며 "관광업계에서 쌓은 전문지식과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방문의 해를 성공시키고 세계가 주목하는 매력적인 K-관광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윤영호 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은 외래관광객 확대에 대비한 관광수용태세 점검과 지속적인 규제 완화를 건의했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는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지방자치단체의 대표 관광상품 개발 협력, K-컬처를 활용한 한류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관광 인력 확보를 위한 기업·학교·정부의 연계 육성 등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