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로택시’ 승객 만족도 향상 교육
상태바
‘대구로택시’ 승객 만족도 향상 교육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 1700여 명 대상으로…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대구] 대구시는 지난 4~5일 양일간 4회에 걸쳐 대구로택시 기사 1700여 명을 대상으로 승객 만족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구택시운송사업조합,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전국택시산업 노동조합지역본부와 함께 했다.
교육은 ▲3대 친절캠페인(반갑게 인사하기, 트렁크 짐 실어주기, 노약자 문 열어주기) 등의 대구시 택시정책 방향 설명 ▲대구로택시앱 콜 수락, 결제·정산방법, 내정보 관리 등 기사용 앱 사용방법 안내 ▲승객의 응급상황 초기대응으로 생존율을 높이는 심폐소생술 시연과 질의응답으로 진행했다.
시는 이번 교육과정에서 택시 기사들로부터 제기된 시스템 개선 요구사항 등을 보완해 이달 18~19일 양일간에 걸쳐 추가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시는 ‘대구로택시’에 대한 기사들의 관심과 호응이 큰 점을 감안해 향후에도 미가입 차량기사를 포함한 대구시 전체 택시기사를 대상으로 수요에 따라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로택시’는 3월 9일을 기준으로 대구시 전체 운행차량(1만3866대)의 61%인 8494대의 택시가 가입했으며, 일 호출 건수도 1만358건으로 택시앱 호출시장(1일 5만3700여 건) 점유율 약 19.3%를 차지하고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구로택시가 택시호출서비스의 성공모델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양적 성장에 이어 질적 성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감동하고 체감할 수 있는 대구로택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