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청, ‘교통경찰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북경찰청, ‘교통경찰 워크숍’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30 불합리한 제한속도 구간도 점검·조정

【경북】 경북경찰청은 최근 칠곡군 평산아카데미에서 경찰청과 경찰서 교통과·계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교통경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조정권 한국교통안전공단 교육센터장의 ‘고령 운전자 운전행태 분석 및 정책연구’ 특강을 시작으로 미래사회 교통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선제 대응 전략 공유와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를 위한 주요 추진정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문용호 경북경찰청 교통과장은 “고령자와 어린이 등 교통약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의 교통안전 확보를 강조하는 한편,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안전 의식을 높이고 불편은 줄일 수 있는 교통정책 추진으로 2027년도까지 도내 교통사고 사망자 50% 감축 등 교통안전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하자”고 말했다.

한편 경북경찰청은 5030 정책 시행 후 불합리한 제한속도 구간을 점검·진단, 김천시 감천교 교차로~직지교사거리 구간(2㎞)을 30→50㎞/h로 상향 조정하는 등 도내 33개 구간 제한속도를 상향했으며, 앞으로 도내 산업단지 내 일률적 제한속도 하향 구간에 대한 제한속도 변경도 검토 중이다.

또 어린이 보호구역 내 우회전 차량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신호 교차로에 동시 보행신호 설치를 확대해 보행 녹색신호에 차량 진입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등 교통약자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