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카카오내비서 ‘중고차 큐레이션 서비스’
상태바
케이카, 카카오내비서 ‘중고차 큐레이션 서비스’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3.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차관리’에서 실시간 매물 정보 제공

K Car(케이카)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중고차 콘텐츠 단독 제휴를 맺고, 지난달 29일부터 카카오내비 애플리케이션에서 ‘중고차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케이카 중고차 매물’은 카카오내비 ‘내차관리’ 탭 페이지 하단에 제공하는 신차 정보 클릭 시 노출된다.

해당 중고차 정보를 클릭하면 케이카가 제공하는 차량 상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케이카 중고차 정보는 카카오내비에 등록한 ‘나의 차량 정보’나 ‘관심 차량’을 기반으로 노출된다.

이밖에 내 차의 중고 시세가 궁금한 이용자를 위해 보유 차량의 중고차 시세와 동급 모델 중고차 시세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케이카는 카카오내비 앱을 통해 국내 중고차 시장에 유통하는 출시 12년 이내 740여 개 모델의 평균 시세 자료를 제공한다.

정인국 K카 사장은 “모빌리티와 관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소비자 접점을 넓히기 위한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이번 제휴로 카카오 이용자에게 신뢰도 높은 케이카의 중고차 정보와 시세를 제공해 더 편리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카는 지난 2021년 카카오모빌리티와 ‘내차팔기’ 서비스 제휴를 맺고, 카카오내비 ‘내차관리’ 탭에서 케이카 ‘내차팔기 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내비 ‘내차관리’를 통한 케이카 내차팔기 방문 견적 요청 건은 2021년 3월 제휴 이후 1년간 월평균 약 20%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