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광업계 고용지원센터 운영
상태바
서울시, 관광업계 고용지원센터 운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절 축제·한류스타 앞세워 관광객 유치

서울시가 코로나19 이후 세계적으로 여행 수요가 점차 살아남에 따라 사계절 축제 등을 앞세워 외래 관광객을 유치한다고 밝혔다.
시는 정부가 지난달 29일 공개한 내수활성화 대책과 연계해 관광생태계 회복, 외래관광객 유치, 소비 확대를 목표로 한 관광대책을 발표했다.
우선 계절별 행사·체험형 콘텐츠로 서울 방문 수요를 창출한다.
봄에는 체험형 관광축제인 '서울페스타 203', 여름에는 수상·수변 스포츠 축제인 '한강 스포츠 페스티벌', 가을에는 뷰티·패션·미식 등 서울의 첨단 생활상을 선보이는 축제, 겨울에는 서울빛초롱·광화문광장마켓과 신년 카운트다운 행사 등을 연다.
전 세계적으로 파급력이 큰 한류 아티스트를 내세워 서울의 생활상을 담은 콘텐츠도 만든다. 시는 2017년부터 서울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방탄소년단(BTS)을 선정해 광고·영상 등으로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또한 엔데믹 이후에도 여전히 구인난, 해외 네트워크 단절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업계를 위해 고용·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이달부터 관광업계 고용지원센터를 새롭게 운영하고,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국내 여행자보험 가입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서울국제트래블마트(6월 20∼24일), 서울관광 팸투어(4월 이후 총 3회)를 개최해 관광업계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본격적인 관광 철에는 명동·동대문 등 7개 관광특구에서 축제, 명소화 사업 보조금 지원, 각 특구의 특성을 반영한 공연·전시 등을 추진한다.
정부 지원사업에서 제외될 수 있는 서울 거주 비정규직에는 25만원 상당의 여행바우처를 지원한다. 연 소득 3900만원 미만의 서울에 사는 비정규직 3200명이 대상이다. 이달 10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아울러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여행상품과 관광 활동도 지원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정부의 내수 활성화 대책에 발맞춰 관광 대책을 내실 있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 서울 관광 회복을 앞당기고 내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