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감으로 느끼는 매력"…서울페스타 30일 개막
상태바
"5감으로 느끼는 매력"…서울페스타 30일 개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7일까지 광화문광장 중심으로 5가지 테마 기획

'서울페스타2023'이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종로구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시내 곳곳에서 열린다고 서울시가 지난 19일 밝혔다.
올해 2회째인 서울페스타는 '필 더 리얼 서울'(Feel the Real Seoul)을 슬로건으로 서울의 매력을 5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꾸며졌다.
이번 행사는 ▲ 다양한 한류공연을 선보일 '음악' ▲서울의 매력을 총망라한 '스타일(멋)' ▲한강에서 즐기는 서울의 '맛' ▲서울의 아름다운 밤을 더욱 돋보이게 할 '야경'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일 '붐업 행사' 등 다섯 가지 테마로 기획됐다.
광화문광장에는 서울페스타의 메인 행사장인 '서울컬처스퀘어'가 대규모로 펼쳐진다.
이순신 동상 앞에 서울컬처스퀘어의 시작을 알리는 '웰컴게이트'(환영문)<사진>가 세워지고 이 문을 지나면 서울페스타 로고를 활용해 만든 대형 벤치 등이 있는 '아트웍 휴식존'이 나온다. 인기 캐릭터인 벨리곰과 함께 사진을 찍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놀이마당에는 'K-컬처 체험존'이 조성됐다. 서울의 매력을 맛보고 서울 전역으로 여행을 떠나는 '서울관광의 출발지' 역할을 한다.
서울시티투어버스 내부에 구현한 '서울관광홍보존'에서는 서울 여행 정보를 가상현실(VR) 등 최신기술과 접목해 다채롭게 전달한다. 이외에도 K-드라마, 뷰티, 패션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만날 수 있다.
세종대왕 동상을 지나면 음식, 전통공예품, 문화예술품을 직접 만들고 소장할 수 있는 '서울관광 편집숍'이 펼쳐진다.
서울 각지에서 즐기는 서울 체험관광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서울관광콘텐츠존', 축제 분위기를 돋우는 '서울매력장터', 전통과 현대의 먹거리가 어우러진 '서울디저트존'으로 구성된다.
서울페스타 개막식은 오는 30일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또 5월 6일 한강 잠수교에서는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서울 브릿지 맛-켓', 행사 기간 중구 명동 일대에서는 '명동 페스티벌' 등이 열린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서울페스타 2023을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겠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4월 말과 5월 초 가족과 함께 서울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