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내 전기차 공용 충전기 확충
상태바
광주시청 내 전기차 공용 충전기 확충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속충전기 10기·100㎾ 급속충전기 4기 개방

【광주】 광주광역시가 전기자동차 충전 편의를 위해 충전기를 추가 확충하고 10기를 공용으로 개방한다〈사진〉.

그동안 시청 시의회동 주차장에 업무용 35기, 개방용 4기의 완속충전기가 있었으나 시설 노후화로 잦은 고장과 외부인 무단사용 등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노후 완속충전기 전부를 교체한 후 업무용 충전기 35기 가운데 10기를 지난 2일부터 유료 개방했다. 1시간 이내의 빠른 충전이 가능한 급속충전기(100㎾) 4기도 새로 설치해 6월중 개방할 예정이다.

새로 교체한 충전기는 신속한 화재대응을 위해 금속화재 전용소화기를 충전기마다 비치하고, 우천 때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기준에 맞는 캐노피를 설치했다.

시는 그동안 민간 위탁으로 관리하던 충전기를 올해부터 보조사업으로 변경했다.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업체의 체계화된 관리로 충전기 고장, 오류 등에 대해 신속한 애프터서비스가 가능하고, 충전요금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개선했다.

충전요금은 보조사업자 ㈜이지차저 회원으로 가입하면 ▲완속충전기는 ㎾h당 168원 ▲급속충전기는 320원으로 시중보다 평균 2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충전때 주차요금은 최초 1시간 30분은 요금이 면제되고 이후 50% 감면되며, 토요일 및 공휴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정신 대기보전과장은 “운송부문 탄소저감 효과가 가장 높은 전기자동차 보급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충전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며 “시민이 주저없이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충전기 보급 확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환경부 ‘지역별 무공해차 브랜드사업’ 공모에 선정돼 약 58억원 상당의 국비와 민간투자에 성공, 올해 시민이 자주 찾는 월드컵경기장 등 79개소에 226기의 충전기를 설치한다.

지난해부터 충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한전과 협업해 주택가 주변 노상주차장에 전주거치형 충전기를 7월부터 설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