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없는 잠수교 축제' 7일 시작
상태바
‘차 없는 잠수교 축제' 7일 시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고 보고 즐겨요"…상하반기 총 20회 열려

잠수교를 걸으면서 라이브 공연, 플리마켓(벼룩시장), 푸드트럭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는 '2023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가 지난 7일 시작됐다. 

축제는 상·하반기로 나뉘어 총 20회 개최되며 상반기는 5월 7일∼7월 9일, 하반기는 9월 3일∼11월 12일에 매주 일요일 낮 12시∼오후 9시(추석 연휴 제외) 열린다.

첫날에는 개막을 축하하는 콘서트와 해군 군악대의 퍼레이드가 한강과 잠수교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펼쳐졌다.

지난해 시행했던 '북크닉'은 규모를 확대해 '책 읽는 잠수교'로 꾸며졌다. 아이와 부모, 가족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약 1천권의 책과 100여 개의 빈백(bean bag)을 비치해 한강과 어울리는 독서 공간을 연출했다.

잠수교 남단 부근에는 친환경 소상공인 등 70개 팀이 참여하는 플리마켓이 준비됐다. 재활용·친환경·수공예 제품을 판매하고 친환경 소비를 직접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푸드트럭은 총 14대가 잠수교와 반포한강공원 달빛공간에서 잠수교를 걸으며 즐기기 쉬운 음료, 간식 등을 판매한다.

시는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잠수교 남단 회전 교차로 정상 운영, 버스 임시 우회 등 교통 대책 등을 가동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