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낮 음주 운전자들 실형 철퇴
상태바
대낮 음주 운전자들 실형 철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고한 생명 빼앗는 중대범죄"
징역 6개월 법정구속

[춘천] 대낮부터 술을 마신 채 운전대를 잡거나 음주 사고를 낸 운전자들이 잇따라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춘천지법 형사3단독 이은상 판사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A(46)씨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1월 20일 오후 1시 24분께 혈중알코올농도 0.116% 상태로 양구에서 5.4㎞가량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2005년 음주운전과 음주운전·범인도피죄로 두 차례 벌금형을 받았음에도 또다시 범행했다.
이 판사는 "음주운전은 타인의 무고한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는 중대한 범죄로서 엄벌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피고인은 운전 직전 무렵 점심을 먹으면서 음주를 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전날 마신 술의 숙취로 인해 알코올 수치가 높게 나올 줄 몰랐다'고 변명하는 등 음주운전 위험성 인식이 미약해 보인다"며 선고 후 법정에서 A씨를 구속했다.
이 판사는 또 특정범죄가중법상 위험운전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B(59)씨에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하고, 사회봉사 120시간과 준법 운전 강의 40시간을 명령했다.
B씨는 지난해 5월 19일 오후 5시 45분께 혈중알코올농도 0.167% 상태로 운전하다 중앙선을 넘어 마주 오던 화물차와 승용차를 잇달아 들이받아 총 4명에게 전치 2주의 상처를 입힌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 판사는 A씨 사건과 마찬가지로 "음주운전은 타인의 무고한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는 중대한 범죄로서 엄벌이 필요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피해자들과 합의가 이뤄지진 않았으나 B씨가 가입한 보험을 통해 각 200만∼600만원가량 지급된 점을 참작해 징역형을 선고하되 형의 집행을 유예하는 판결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