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케이카, '중고차 적정 판매가' 예측 서비스 개발
상태바
엠로-케이카, '중고차 적정 판매가' 예측 서비스 개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술 이용

공급망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가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와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중고차 적정 판매가 예측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차량의 매입·판매가는 차종별 시세를 바탕으로 딜러 개인의 경험에 의존해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가격 결정 방식은 금리 인상, 공급망 위기 등의 외부 요인과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지 못해 중고차 판매에 영향을 미치며 결국 업체의 판매 부진과 재고 부담으로 이어지기 쉽다.
이에 엠로와 케이카는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중고차 업계 최초로 주별·월별 중고차 판매량 예측, 중고차 모델별 특성을 고려한 판매 소요 기간(판매 확률), 적정 판매가 예측 서비스를 개발했다.
케이카는 이를 통해 고도화된 재고 관리 시스템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동진 엠로 AI기획본부 전무는 "케이카가 보유한 양질의 중고차 관련 데이터와 엠로만의 독보적인 AI 기술력을 결합해 중고차 시장을 혁신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케이카에 적용한 예측 모형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호텔, 항공권, 중고 거래 등 다양한 영역에 활용할 수 있어 이미 관련 업체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