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제주-오키나와 전세기 취항
상태바
4년 만에 제주-오키나와 전세기 취항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즈도 줄줄이 예고...17만톱급 31일 강정항 입항

제주와 일본 오키나와를 잇는 전세기가 4년 만에 취항, 일본 관광객들이 제주를 찾았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2일 일본 오키나와 관광객 120여명을 태운 전세기(LJ732편)가 제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오키나와 전세기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취항하는 것으로,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 후쿠오카 제주홍보사무소, 제주관광협회, 도내 관광 업계가 노력한 결실이다.
오키나와 전세기를 통해 제주를 찾은 일본 관광객들은 2박3일 일정으로 세계자연유산인 한라산과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마방목지, 성읍민속촌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다.
도와 공사는 이날 제주국제공항 국제선 도착 대합실에서 기념품 증정 등 환영 행사를 열었다.
전세기는 19일에도 일본 관광객 150여명을 태우고 다시 제주를 찾는다.
이들 관광객은 제주의 주요 관광지 뿐만 아니라 21일 열리는 제주국제관광마라톤 축제에도 참여한다.
공사는 이번 전세기 외에도 일본의 호화 크루즈선인 '아스카2'와 '닛폰마루'가 각각 16일과 29일 오전 7시 제주항에 입항한다고 밝혔다.
제주에 기항했던 크루즈선 중 가장 큰 규모인 17만t급의 'MSC벨리시마'는 31일 오전 7시 처음으로 강정항에 입항하는 등 일본인 관광객 방문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작년부터 엔데믹에 대비해 도와 공사, 협회 등 관광업계가 노력해온 결과물이 하나둘씩 나타나고 있다"며 "일본인 관광객의 꾸준한 방문을 위해 현재 휴항중인 제주-도쿄 등 직항노선의 복항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