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 1분기 매출 전년比 67%↑
상태바
티맵모빌, 1분기 매출 전년比 67%↑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3.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6억여원…발렛·대리·화물 등 성장 이어져

티맵모빌리티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잉 606억4100만원을 기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전년(363억1400만원) 대비 67% 증가한 수준이며, 분기손익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p 증가하는 등 수익성도 개선되고 있다.
티맵은 이처럼 1년 새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이유가 티맵모빌리티 본체와 투자회사가 각 사업 분야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TMAP 버티컬 서비스 중에서는 대외 불확실성 요인이 감소한 대리운전과 더불어 오프라인 거점이 빠르게 늘고 있는 발렛 사업 성장이 두드러졌다.
대리운전은 자회사 로지소프트와의 양방향 콜 공유 시스템 개시 이후 운행 완료율이 크게 개선돼 기사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지역 확장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발렛 사업의 경우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300개 이상의 스토어를 마련하고, 이달 말까지 200개 개소를 목표로 디지털(DT)화를 진행하고 있다.
또 차량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TMAP AUTO는 글로벌 OEM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대·기아차, 수입차 브랜드 중에서는 볼보, 메르세데스 벤츠, BMW 등 18곳과 협업 중이다.
화물·공항버스 등 투자회사 성장세도 매출에 크게 이바지했다.
물류 운송 주선사 YLP는 물류 시장 DT화를 통해 운임 불투명성을 개선하며 파트너사를 빠르게 확보해 나가고, 공항버스는 공항 이용객 급증과 맞물려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95.4배 늘었다.
로지소프트 역시 TMAP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통해 기존 콜대리-TMAP대리 처리율이 양방향으로 개선되면서 성장을 이어나갔다.
분기순손실은 162억90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21% 감소했다.
인원 확충으로 인한 인건복리비, 매출 확대에 따른 매출원가 및 사업 수수료 증가 등 영업비용이 늘어난 상황에서도 이익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병관 경영관리 담당은 “본체 및 투자회사의 모든 사업 부문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동시에 수익성 개선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자율주행, 전기차, MaaS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대한 경쟁력도 꾸준히 강화해 모빌리티 신사업의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