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양림권역 관광자원화 3개 권역으로 확장
상태바
광주시, 양림권역 관광자원화 3개 권역으로 확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C·동명동까지…전문가 자문단 첫 전체회의

광주광역시가 양림권역 관광자원화 사업을 아시아문화전당과 동명동까지 연결하는 3개 권역으로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광주시는 양림권역을 근대역사와 문화예술 남도관광 1번지로 구축하기 위해 전문가그룹 자문단을 구성하고, 지난 19일 첫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양림권역 관광자원화 전문가그룹 자문단은 ‘양림권역 관광자원화 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 기간 양림권역에 산재된 관광자원을 문화예술 관광벨트로 연결하고 스토리텔링하는 관광 사업에 대해 자문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신활력 관광지로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 3월 착수한 ‘양림권역 관광자원화 사업 기본계획’ 용역은 10월까지 양림권역을 미래지향적인 신활력 관광벨트로 구축하기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지금까지 현장 중심으로 시민과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하고 타지역 사례와 온라인 시민소통 플랫폼 광주ON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기본계획을 구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자문단은 양림권역을 광주 대표 문화예술 관광지로 구축하기 위해 양림권역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데이터와 트렌드 변화에 입각한 진단과 수요자 측면에서 관광상품 발굴 ▲양림에서 만나는 시간여행과 스테이 체험관광 위한 구체적 정책 제시 ▲근대역사문화 스토리텔링과 킬러 여행 마케팅 강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연계 크리스마스 겨울 축제 등 접근성 개선 ▲다음 장소에 대한 동기유발 등 콘텐츠 차별화 등 5대 추진 방향을 제시, 남도관광 1번지로 브랜드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어 양림권역을 양림동과 사직동에서 아시아문화전당과 동명동까지 연결하는 3개 권역으로 구분하고 분야별 전문가 자문형 용역을 통해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콘텐츠를 발굴키로 했다.
이 밖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연계해 발굴한 사업을 단계별 중장기 실행사업으로 구체화해 ‘양림권역 관광자원화 사업 기본계획’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