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伊 전시회서 'N 비전 74' 선봬
상태바
현대차, 伊 전시회서 'N 비전 74' 선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라데스테 참가…"유럽서 현대 헤리티지 공유“

현대차가 세계 최대 클래식카·콘셉트카 전시회를 통해 '현대차 헤리티지(heritage·유산)' 알리기에 나섰다.

현대차는 지난 20∼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레이크 코모에서 열린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빌라 데스테)에서 고성능 N 브랜드의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인 'N 비전 74'를 전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롤링랩은 모터스포츠 노하우가 적용된 고성능 기술을 양산 모델에 반영하기 위해 연구개발(R&D)에 투입되는 차량을 말한다.

빌라 데스테는 1929년 처음 시작된 세계 최대 클래식카·콘셉트카 전시회로, 클래식카, 콘셉트카, 이륜차로 나눠 전시와 경연이 진행된다.

현대차는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2018년 참가해 '에센시아 콘셉트'를 전시했고, 현대차 브랜드로는 올해 처음 참가했다.

N 비전 74는 현대차가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던 국내 최초의 스포츠카이자 콘셉트카인 '포니 쿠페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

차량에는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는데, 전동화 단계를 넘는 고성능 N브랜드의 미래 비전이 담겼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충전에 5분이 걸리지 않는 N 비전 74는 차량 전면에 85kW급 수소연료전지 스택이 자리했고, 운전자와 조수석 사이에는 62kWh 리튬이온 배터리, 후면에는 용량 2.1kg의 수소탱크 2개가 장착됐다.

후륜에 장착된 좌우 독립형 듀얼 모터는 680마력의 출력을 내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은 4초 이하다. 주행 거리도 600㎞에 육박한다.

N 비전 74는 디자인적으로 포니 쿠페 콘셉트의 쐐기 모양의 노즈와 종이접기를 연상케 하는 기하학적 선을 재현했다.

공기역학적으로 재해석된 차체에는 전용 고성능 휠이 탑재됐고, 전조등과 후미등에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적용됐다.

현대차는 N 비전 74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공유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현대차 디자인센터장 이상엽 부사장은 "현대차 디자인 헤리티지의 시작점이 되었던 이탈리아에서 차량을 전시하게 돼 영광"이라며 "N 비전 74는 과거의 노력에 대한 헌사이자 미래를 향한 우리의 선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