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1분기 영업손실 120억원
상태바
야놀자 1분기 영업손실 120억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확장 따른 투자비 반영"...매출은 56% 증가

야놀자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 120억원을 기록해 작년 동기와 비교해 적자로 전환했다고 지난달 30일 공시했다.
글로벌 사업 확장에 따른 투자 비용 등이 반영된 데 따른 것이라고 야놀자는 설명했다.
매출은 1537억원을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56% 늘었고, 조정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는 19억원을 기록해 98% 감소했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의 매출은 해외 매출 증가와 레저 등 비숙박 부문의 성장을 바탕으로 작년 대비 9% 성장한 822억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부문의 조정 EBITDA는 111억원을 기록했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작년 대비 56% 성장한 284억원이다.
야놀자클라우드코리아의 채널링 매출이 늘었고, 인소프트(Innsoft) 및 구스토엑스(Gusto-X)가 신규 편입돼 연결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의 조정 EBITDA 손실은 46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폭을 줄였다.
인터파크의 경우 엔데믹에 따른 해외여행 활성화에 따라 투어 부문의 매출이 지속 증가하면서 47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다만 인터파크 커머스 부문 매각 비용과 이에 따른 일회성 비용 발생 등으로 조정 EBITDA 손실은 45억원을 기록했다.
야놀자는 "세계 경제 전반에 걸친 인플레이션과 경기 둔화에도 해외여행, 국내 숙박·레저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아우르며 성장을 지속했다"며 "글로벌 트레블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