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에서 왓챠·웨이브·팟빵 감상을
상태바
차 안에서 왓챠·웨이브·팟빵 감상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기아, 내비게이션 SW 업데이트 서비스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차 안에서 왓챠, 웨이브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기아는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배포를 시작해 이달부터 이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능은 고급형 6세대 내비게이션이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IC 및 ccNC 시스템이 탑재된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에서 지원된다. 고객은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에 서비스를 설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OTT 콘텐츠를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기능이 추가됐다.

시네마 기능을 사용하려면 현대차·기아·제네시스가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지난 1일 출시된 '스트리밍 플러스(월 7700원)' 서비스에 가입한 뒤 내비게이션 홈 메뉴의 시네마 버튼을 선택하고 구독 중인 스트리밍 서비스 계정에 로그인하면 된다.

왓챠 또는 웨이브에 가입한 고객이어야 이용할 수 있다.

OTT 콘텐츠 시청은 안전을 위해 주차(P단) 상태에서만 가능하다.

국내 최대 팟캐스트 서비스 팟빵도 차량 전용 서비스 '팟빵 Auto(오토)'를 통해 차 안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과 팟빵 간 협력으로 개발된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대차그룹 고객은 로그인이나 광고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내비게이션 메뉴 화면에서 팟빵 Auto를 선택하면 된다.

사용자 경험을 강화할 다른 기능도 업데이트에 추가됐다.

종전에는 차내에서 일반 음질의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멜론과 지니뮤직에 유료 가입한 고객이 추가로 월 3300원을 내야 했지만 6월부터는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생충'과 '오징어 게임' 음악을 담당한 정재일 감독이 만든 자연의 소리 4가지도 차량 내 사운드로 새롭게 포함됐다.

지도 화면에서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한 '경치 좋은 길' 정보 확인, 전기차의 전력 소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력 사용량 그래프 제공 등도 업데이트로 추가된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차 안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 경험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와 편의 사양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