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미래모빌리티 안전 연합' 결성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미래모빌리티 안전 연합' 결성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자동차기관들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유럽의 자동차 관련 국제기관들이 '미래 모빌리티 안전 얼라이언스(연합)'를 결성했다.

공단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유엔(UN) 유럽경제위원회의 국제자동차검사위원회(CITA), 오스트리아의 교통안전위원회(KFV) 및 검사장비연구소(AVL DITEST) 등 3개 기관과 미래 모빌리티 운행 안전 강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CITA는 미국과 영국, 독일 등 50개국의 140개 기관으로 구성된 유엔 유럽경제위원회 자문기구로, 교통안전과 환경 분야 운행안전 관련 국제기준 제정을 주도한다.

협약 참여 기관들은 국제 공조를 통해 전기차 화재 대책 등 미래 모빌리티 국민안전 확보 전략을 수립하고 전략별 비전을 제시하기로 뜻을 모았다.

CITA 게하드 뮬러 회장은 "자율자동차, 개인형 이동 수단, 전기차 등 모빌리티 안전은 어느 국가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기에 머리를 맞대는 글로벌 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최근 자율차 첨단장치 오작동 및 전기차 화재 등 모빌리티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모빌리티 안전 연합 구축으로 국민이 보다 안전하게 미래 모빌리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