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택시협동조합, 사회적경제사업 파트너십 협약
상태바
대구택시협동조합, 사회적경제사업 파트너십 협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굿링크 운송협동조합과 체결

【대구】 대구택시협동조합(이사장 심경현)은 지난 5일 캄보디아 굿링크 운송협동조합(이하 굿링크 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사업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택시협동조합은 캄보디아 굿링크 협동조합에 조합 관리 컨설팅 및 조합원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한다. 또 조합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발전기금을 굿링크 운송협동조합에 전달할 예정이다. 
심 이사장은 “대구택시협동조합은 지난 7년간 안정적인 운영과 퇴직자 및 시니어의 자유롭고 행복한 일자리 창출로 타의 모범이 되는 국내 최고 협동조합으로서 소속 조합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면서 “캄보디아 현지 운송조합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운영 기법 및 경영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게 되어 자긍심을 느끼며, 지역사회를 넘어 글로벌 사회 공헌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이 쯔루잇 굿링크 협동조합 조합원 대표는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와 함께 시작한 굿링크 협동조합은 현재 120여 명의 기사들이 함께 안정된 일자리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대구택시협동조합의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택시협동조합은 설립 이후 현재 조합원 250여 명(면허대수 247대)이 모범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2022년 협동조합 ‘The Best Coop Awards’ 혁신분야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역사회와 연대하며 자율적이고 조직적인 봉사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