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이면 여의도 일대 교통지도 확바뀐다
상태바
2014년이면 여의도 일대 교통지도 확바뀐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여의도 일대 도로 교통정체 해소와 대방동 지역 연계 보완 방안 마련
여의교 남단~여의교북단 여의교 8차로→9차로로 확장
여의교 남단에 노들길로 바로 진입 가능한 교차로 설치

 오는 2014년이면 여의도 일대 교통지도가 확 바뀌고 차량정체가 줄어들 전망이다.

서울시는 여의도일대 주요 도로망에 대한 교통정체 해소와 여의도 남측 대방동 지역과의 연계성 보완방안 마련을 위해 2월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하고, 기본계획용역 결과에 따라 2013년부터 단계적으로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우선 용호로 구간 중 8차로로 운영되고 있는 여의교 남단~여의교 북단의 원효대교 방면 1차로를 확장하고, 확장되는 1개 차선은 원효대교 방면 우회전 전용차로로 확보할 계획이다.

현재 여의교 남단~여의교 북단 원효대교 방면은 2개 차선이 좌회선 차선이고 1개 차선은 직진, 1개 차선은 직진과 우회전 차선으로 이용돼 원효대교 방면의 교통이 항상 정체되고 있다.

또 여의교 남단~여의교 북단 사이(여의교)에 양방향 자전거도로를 신설하고 대방역 앞 혼잡 개선을 위해 노들길↔여의도간 교차로 체계를 개선할 계획이다.

여의도와 노들길은 십자 형태로 여의도에서 노들길로 바로 진입이 어려워 대방역 앞까지 운행해 유턴해야 하기 때문에 이 일대 교통정체 요인으로 지적돼 왔고 이에 따라 여의교 남단에 노들길로 바로 진입 가능한 교차로를 설치한다.

이와 함께 올림픽대로~여의도 주요 진․출입 지점인 여의상류 IC 및 여의하류 IC구간 지․정체 해소를 위해 63빌딩 앞 삼거리→서울교 방면 좌회전을 금지하고, 서울교 서측에 진입램프를 신설해 올림픽대로 교통량을 분산할 계획이다.

시는 이외에도 대방역~여의교 구간 지․정체 해소를 위해 현재 4차로인 대방지하차도 구간을 확장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