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대, 로템과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철도대, 로템과 산학협력 체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대학이 철도차량 분야 국내 최대 기업인 (주)로템과 지난달 27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철도대와 로템은 앞으로 기식과 기술의 상호교류, 연구활동 참여 등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철규 학장은 "한국의 철도역사와 함께 국가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국내 최대의 철도사업 회사이자 첨단 방위산업분야와 함께 다양한 플랜트 및 산업기계류를 생산·공급하고 있는 주식회사 로템과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늘의 협약체결을 통한 협력교류가 양 기관의 발전에 큰 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학진 로템 대표이사는 "금번 협약을 통해 주식회사 로템과 한국철도대학 간에 차량전기실습강의·현장실습교육·재학생의 당사견학 등 실질적인 교류를 펴나갈 것이며, 한국철도대학에서 배출되는 유능한 인재들의 채용분야를 더욱 넓혀감과 아울러 상호간에 밀접한 교류를 통한 돈독한 산학협력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지식·기술의 상호교류·철도관련사업에 대한 연구활동 참여, 교재의 공동개발 및 교과운영과 교육과정에 대한 자문 및 참여, 현장실습·대학특성화사업·교환강의·위탁교육의 지원 및 협조를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