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열어
상태바
대구시,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열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단체들과…다양한 행사

【대구】 대구광역시는 대구경찰청(청장 김수영), 도로교통공단(대구지역본부장 권기환)과 지난 15일 대구교통연수원에서 ‘2023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모두의 약속! 배려로 만드는 미래의 교통문화’를 구호로 교통문화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무사고 운전자를 시상 격려하고, 대구광역시,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 교통 유관기관·단체,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교통사고 줄이기 실천결의를 다짐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또한, 행사 전후 교통사고 예방을 주제로 한 ‘레이저 클론 퍼포먼스’와 ‘어린이 교통안전 그림 전시회’, ‘교통사고 사례 사진 전시회’,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시는 2016년부터 ‘교통사고 30% 줄이기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대구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 교통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와 함께 올해로 8년째 교통사고 줄이기 범시민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왔다.
이와 관련, 시에 따르면 지난해 대구지역 교통사고 사망자는 교통사고 통계(1977년) 이래 역대 최저인 66명으로 교통사고 특별대책 이후 교통사고 사망자가 절반 (158→66명)이하로 감소했고, 이는 인구 대비 전국 최저수준이다.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는 6년째(2018년~)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지난달까지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도 53명으로, 동기간 역대 최저수준으로 나타났다.
이종화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대구시는 그간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보다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통안전은 운전자, 보행자 등 우리 모두가 약속을 지킬 때 이뤄질 수 있으므로 배려와 양보로 ‘교통안전 선진도시 대구’를 만드는 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