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서울 택시 전자영수증 시범도입
상태바
티머니, 서울 택시 전자영수증 시범도입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4.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확대·참여 이벤트 마련

㈜티머니가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ESG 경영실천을 위해 1만1천대 가량의 서울 택시에 전자영수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환경부에 따르면 연간 종이영수증을 발급비용은 약 119억원에 이르며, 쓰레기 배출량은 1079t에 이른다.

종이영수증을 줄인다면, 종이영수증을 만드는 과정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 2641t을 줄일 수 있다. 이는 20년산 소나무를 94만3119그루를 더 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티머니는 택시업계 활력을 불어넣고 전자영수증 활성화를 위해 승객과 택시기사 양쪽 모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우선 오는 12일까지 ‘전자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준비했다.

승객은 택시 하차시 전자영수증 발급을 요청한 뒤, 휴대폰으로 발급된 전자영수증을 이벤트 URL(forms.gle/hEvD1KVrW5vadW8L8)에 업로드하면 된다.

1등은 신세계상품권 30만원, 2등 신세계상품권 20만원, 3등 신세계상품권 10만원(이벤트 누적 참여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택시기사는 승객이 이벤트 참여시 이벤트를 동시 적용한다.

1등 주유권 50만원, 2등 주유권 40만원, 3등 주유권 3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승객과 기사 모두 스타벅스 커피 쿠폰 1매를 받을 수 있다,

조동욱 ㈜티머니 Mobility 사업부장(전무)은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라는 티머니 ESG 경영 슬로건에 맞춰 전자영수증 도입을 시작했다”며 “티머니 서울택시 전자영수증이 일상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종이영수증을 대체해 자원 절약과 환경보호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