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아 4주간 ‘택배 특별관리’
상태바
설 맞아 4주간 ‘택배 특별관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임시인력 5300명 더 투입”

국토교통부는 설을 맞아 택배 배송 물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난 29일부터 내달 23일까지 4주간을 '설 연휴 택배 특별관리기간'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별관리기간에는 원활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택배기사 등 관련 업계 종사자의 과로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대책이 시행된다. 국토부는 지난 2020년 추석부터 명절마다 특별관리기간을 운영해 왔다.

올해 설을 앞두고서는 하루 평균 택배 물량이 1730만박스로 평소보다 약 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따라 주요 택배사들은 국토부와 사전 논의를 거쳐 간선차량 기사 1300명, 상하차·분류인력 2천명, 배송기사 1200명, 동승인력 800명 등 임시 인력 약 5300명을 추가로 투입한다.

택배사들은 또 연휴 하루 이틀 전부터 집화를 제한해 종사자에게 설 연휴 기간 휴식을 보장할 예정이다.

영업점별로는 건강관리자를 지정해 종사자의 건강을 매일 확인하고,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명절 주문량이 많은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은 택배 물량이 분산될 수 있도록 필요한 물품을 미리 주문한다고 국토부가 전했다.

지동선 국토부 생활물류정책팀장은 "국민들께서도 배송이 다소 늦어지더라도 따뜻한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