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TK청년 대상 여행작가 교육 실시
상태바
대구시, TK청년 대상 여행작가 교육 실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12주간

【대구】 대구시는 대구광역시관광협회, 한국문화예술관광진흥원, 시인보호구역과 함께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관광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2024 제4기 대구·경북 청년여행작가캠퍼스, 여행스케치 청연’ 교육을 실시한다.
여행스케치 청연이란 대구·경북 청년여행작가캠퍼스 교육 콘셉트로 ‘청연’은 ‘맑고 깨끗한 인연’이란 의미이며, 청년이란 단어를 읽을 때의 또 다른 발음이다.
청년여행작가 교육은 대구·경북 거주 및 주소지를 둔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지난 12일까지 지역 청년 15명을 모집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과정은 오는 20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12주간 문화예술관광 전문가와 함께 진행되며, 문화예술 및 관광의 이해, 사진영상의 이해, 여행 글쓰기 특강, 여행책 출간 노하우, 음식 에세이, 출판원고 첨삭지도, 현장 탐방 및 낭독 북 콘서트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에는 EBS 세계테마기행 진행자로 유명한 여행작가 변종모(‘나는 걸었고 세상은 말했다’ 외)와 1세대 여행 크리에이터이자 여행작가인 안시내(‘악당은 아니지만 지구정복’ 외)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또한 제4기 글쓰기 전담강사로 대구대학교 한국어문학부 교수이자, 북성로 수제화 골목에서 ‘북성로대학’ 인문학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양진오 교수(‘당대의 한국문학, 한국문학의 당대’ 외)가 참여한다.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졸업장 수여, 여행 도서집 공동발간 등의 기회가 주어지며, 교육생들이 직접 준비하는 여행 도서 전시회 및 낭독 북 콘서트로 이번 교육은 마무리된다.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1899-7083/070-8862-4530(청년여행작가캠퍼스 사무국)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