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뉴올리언스 교통국, 앨리슨 eGen Flex® 장착 버스 운행 승인
상태바
美 뉴올리언스 교통국, 앨리슨 eGen Flex® 장착 버스 운행 승인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4.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최근 미국 뉴올리언스 교통국이 자사의 전기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eGen Flex®을 장착한 뉴 플라이어(New Flyer) 버스 제조회사의 전기 하이브리드 버스의 운행을 승인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eGen Flex®을 장착한 버스는 평소 노선의 최대 50%를 엔진이 꺼진 상태로도 주행할 수 있다.

또 eGen Flex의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을 통해 승객이 승하차하거나 혼잡지역에서 배기가스와 소음을 제거할 수 있다.

에어컨이나 난방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로나 에드워즈 행킨스(Lona Edwards Hankins) 뉴올리언스 교통국장은 “앨리슨의 전기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도입으로 지역 주민과 여행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자연재해나 비상사태가 발생하더라도 eGen Flex의 충전식 에너지 저장기능 덕분에 시내버스가 충전소에 들르지 않아도 계속 운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한 바루아(Rohan Barua) 앨리슨 트랜스미션 북미 영업 담당 부사장은 “앨리슨은 상용차 제조사와 대중교통 당국이 탄소 발자국과 화석연료 의존도를 낮출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eGen Flex는 업계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다”라고 밝혔다. 

앨리슨의 eGen Flex®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allisontransmiss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