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화물협회, 금호공영차고지 위탁관리업체에 선정
상태바
대구화물협회, 금호공영차고지 위탁관리업체에 선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부터 5년간 운영

[대구] 대구화물운송사업협회(이사장 이완식)가 지난 3일 금호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관리위탁 입찰에 선정됐다.
금호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는 15년간 대구화물주선협회가 위탁관리 운영을 해 왔으며 이번 위탁관리 임기 만료에 따라 입찰공고에 부쳐졌다.
이번 차고지 위탁관리 선정 공모에서 대구화물협회가 선정돼 5년간 위탁운영을 하게 된다.
이에 대구화물협회는 후속 절차에 따른 준비에 들어갔으며 다음 달 4일부터 운영한다.
금호화물공영차고지는 지역 일반운송사업자들에게 부족한 차고지 확보와 편의제공, 인근 산업공단 화물차 불법 주정차를 해소, 타 지역 화물운송사업자에게 차고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시 북구 서재로 540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 2만9408제곱미터, 주차장 면305대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금호화물공영차고지는 2009년 대구시가 화물차공영차고지, 관리동, 주유소 및 정비고를 갖추고 출발했다.
이 이사장은 “화물자동차 차고지 부족과 인근 지역 불법 주정차로 인한 주민 불편과 교통사고 위험 감소에 주력해 나가겠다”며, “화물운수종사자 근로환경 개선, 지역 물류산업 경쟁력 제고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는 위탁 관련해 수탁자가 운영수익으로 차고지 유지 관리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