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미래도시혁신포럼, 제8회 정책포럼
상태바
부산 미래도시혁신포럼, 제8회 정책포럼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24.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부산 미래도시혁신포럼(이사장 신한춘·부산화물협회 이사장)은 지난 8일 오전 롯데호텔부산 3층 펄룸에서 8번째 정책포럼<사진>을 가졌다.

이날 포럼은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부산형 교육발전 특구’를 주제로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강연을 했다.

포럼에는 신정택 세운철강 회장,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빈대인 BNK금융지주 회장 등 기업대표와 박형준 부산시장, 김광회 부산시 경제부시장 등 기관장과 교수, 포럼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참석자 소개 및 인사말, 신 이사장 개회사, 박 시장 환영사, 하 교육감 강연, 패널토론 및 질의 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하 교육감은 강연에서 “갈수록 발달장애인 등 장애인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부산에는 특수 학교가 많지 않아서 장애인 학부모들의 불편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특수 학교를 늘리고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교육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부산의 인재가 고등학교 진학부터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자율형 공립고를 설립하고 공교육 강화를 통해 지역 정주 인재를 키우는 부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신 이사장은 “교육은 미래 부산의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자산으로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 지역 대학이 긴밀히 협력해 학교가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키우는 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다 같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