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 카자흐스탄 드론협회와 업무협약
상태바
항공안전기술원, 카자흐스탄 드론협회와 업무협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분야 협력

항공안전기술원이 지난 10일 카자흐스탄 드론협회와 드론분야 기술협력 및 연구 교류를 골자로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9~1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4월 2일 카자흐스탄에서 개최된 드론로드쇼의 연장선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대한민국-카자흐스탄 간 드론 기술의 상호교류와 발전에 공동으로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드론 산업분야 정보교류 협력체계 구축 ▲각국의 드론 정책, 규제기준 등 지식 공유 ▲드론기업의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지원 ▲잠재적 자원 발굴 및 행정 프로세스 개발 등에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대성 항공안전기술원장은 “지난 4월 개최된 카자흐스탄 드론로드쇼에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카자흐스탄 간 드론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길 기대한다”며 “우리나라 드론 기업이 중앙아시아 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항공안전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 항공사고 예방에 관한 인증·시험·연구·기술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무인항공산업 안전증진 및 활성화 업무를 수행하면서 우리나라의 드론 기업의 우수 제품과 서비스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해외진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