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환경협회, '배출가스 제로' 목표로 체험교육·선언
상태바
자동차환경협회, '배출가스 제로' 목표로 체험교육·선언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4.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 E-Mission’ 비전 발표

한국자동차환경협회는 최근 교통부문 무공해 전환을 목표로 협회의 비전이자 슬로건인 ‘제로 E-Mission’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제로 E-Mission’은 무공해를 뜻하는 ‘Zero Emission(제로 에미션)’과 무공해 전환을 위한 ‘E(Environment, E-mobility, Expert) 미션’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협회의 궁극적 목표인 자동차 배출가스 ‘제로(0)’를 집약적으로 표현했다.
또 알파벳 E를 통해 협회의 다양한 사업을 내재화하고, 미션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환경을 위한 공동 과제를 해결하겠다는 목표가 담겨있다.
협회는 이번 발표를 기념해 5일간 ‘제로 E-Mission’ 주간을 운영해 ▲찾아가는 제로 E-Mission 체험교육 ▲제로 E-Mission 선언식 ▲제로 E-Mission 인증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열었다.
협회는 지난 27일에는 서울시 강동구 구립상일어린이집을 방문해 43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제로 E-Mission 체험교육을 했다<사진>. 
 교육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건강에 유해한 대기 오염 이야기를 시작으로 협회 대표 사업인 조기폐차, 배출가스 저감장치(DPF) 부착지원, 건설기계 엔진교체, 무공해차 충전인프라 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전기차와 충전기 등을 그려보는 나만의 제로 E-Mission 에코백 만들기 체험 활동도 진행했다.
해당 교육 자료는 협회 블로그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30일에는 협회의 새로운 비전과 슬로건을 알리는 워크숍에서 ‘제로 E-Mission’의 의미를 공유하고, 무공해 전환을 위한 ‘E 미션’ 실천을 다짐하는 선언식을 열었다.
선언식에서는 사전 투표를 통해 선정된 ‘환경·E-모빌리티 전문가’와 ‘제로 E-Mission, 다섯 글자로 말해요’ 우수자를 각각 시상했다.
아울러 협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환경(Environment), E-모빌리티(E-mobility), 전문가(Expert) 각 키워드와 관련한 미션 인증샷을 찍어 응모하면, 백화점 상품권과 네이버페이,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하는 ‘제로 E-Mission 인증 이벤트’도 진행했다.
정종선 한국자동차환경협회장은 “협회 설립 14주년을 맞아 ‘제로 E-Mission’ 선언을 통해 무공해화 전환을 향한 협회의 방향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일반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