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통연수원,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서 교통안전 캠페인
상태바
전남교통연수원,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서 교통안전 캠페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전남교통연수원(원장 이병희)은 지난달 30일 ‘2024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남교통연수원, 전남교육청, 여수시, 여수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50여 명이 함께 참석해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 특히 사람 중심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과 조성을 강조하며 전남도민과 행사에 참석한 방문객들의 교통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캠페인이 진행된 ‘2024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전남 중심의 교육생태계 속에서 지역의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통해 지역, 국가, 세계와 공생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미래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알리는 행사다.

박람회는 5월 29일부터 지난 2일까지 진행됐으며 국내외 석학, 22개국의 교육기관, 글로벌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전남의 미래 교육 방향성을 논의하고 세계 교육의 대전환을 알렸다.

이 원장은 “글로컬(Glocal)이라는 특색에 맞춰 전남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박람회를 통한 지역, 국가, 세계와 공생하는 전남 인재가 성장할 기회가 됨과 동시에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박람회에 참여하신 기관과 시민, 학생들이 교통안전의 소중함 또한 배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전남도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전남교육청, 여수시, 여수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임·직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