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온라인 주민 설명회' 개최
상태바
'GTX, 온라인 주민 설명회' 개최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09.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기도가 Daum과 함께 ‘GTX(Great Train eXpress)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민설명회는 오는16일 오전 10시30분부터 12시까지 Daum에서 생중계되며, GTX에 대한 네티즌들의 많은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GTX는 평균 속도 시속 100Km/h, 최고속도 200km/h로 기존 전철보다 3배 이상 빠르게 수도권 동서남북을 이어줄 혁신적인 광역교통수단이다. GTX는 경기도와 서울 구간 뿐만 아니라, 서울 내부 구간도 고속 운행돼 경기 전 지역에서 서울을 30분 거리로 단축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기, 서울, 인천 지역 자동차 통행량을 흡수해 수도권 최대 민생현안인 교통문제를 개선시키는 동시에 탄소 배출과 에너지 소비를 줄여 저탄소 녹색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GTX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있었던 현장 주민설명회의 단점을 극복하고 온라인이 갖는 쌍방향성과 개방성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국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정책 이슈를 ‘온라인 주민설명회’의 형태를 빌어 네티즌과 소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TX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이한준 경기도시공사 사장, 김시곤 서울산업대 교수가 참석, GTX가 갖는 의의와 진행 현황 등에 대해서 직접 설명하고 네티즌들의 실시간 질문에 바로 답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Daum을 통해 행사 당일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Daum 아고라 토론방을 통해 사전 질문 접수와 토론이 이뤄지게 된다.
심흥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GTX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정책이슈를 인터넷을 통해 소통하는 첫 번째 시도”라며 온라인 주민설명회가 “GTX 사업과 3개 노선 동시착공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수도권 주민들의 솔직한 의견을 듣는 쌍방향 소통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Daum 검색창에 GTX를 검색하면 GTX 온라인 주민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