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 안에서 숲과 마주치다"
상태바
"전철 안에서 숲과 마주치다"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11.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민원전철 365, 26일부터 '녹색식물 전시회'

【경기】경기도가 달리는 전철 안에서 삼림욕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도와 경기농림재단은 지난달 26일부터 전철 1호선 서동탄∼성북 구간에서 1일 4회 왕복 운행 중인 '달려라 경기도! 민원전철 365' 내부를 식물로 장식하는 민원전철 녹색식물 전시회를 실시하고 있다.

민원전철 내부는 식물로 인테리어 하고, 환기와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높이기 위해 피톤치드를 발산하는 공기청정기를 설치, 마치 삼림욕장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꾸며진다.

또 세계 시장을 석권한 경기도 선인장을 함께 전시해 도 선인장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선인장의 이산화탄소 흡수 기능을 활용하여 민원전철내 공기가 개선 될 수 있도록 했다.

도 관계자는 "민원전철 내 녹색식물 전시는 출·퇴근, 통학 등 바쁜 일상으로 지친 민원전철 이용자에게 전철 이용 중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계획됐다"고 말했다.

민원전철에서는 생활·세무·복지·일자리·건강·금융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모든 분야의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건축물대장 등 증명 서류도 발급 받을 수 있다. 경기도지사 인증 농특산물 구입, 태블릿 PC 이용, 휴대폰 충전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민원전철은 전철 이용자에게 찾아가는 민원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난해 11월29일 출범했으며 8월24일 현재 총 4만5910건, 하루 평균 190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했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