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수도권지하철서 맘껏 무선인터넷 이용한다
상태바
서울과 수도권지하철서 맘껏 무선인터넷 이용한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전 노선에 끊김 없는 이동 와이파이 구축
공항 및 광역버스 등으로 이동 와이파이 확대

서울과 수도권 지하철 전 노선에 이동 와이파이가 구축됨에 따라 무선인터넷을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서울과 수도권 지하철 전동차에 퍼블릭 에그를 통한 와이파이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동 와이파이’는 퍼블릭 에그를 통해 와이브로를 와이파이 신호로 바꿔주는 것으로, KT는 서울메트로 1.2.3.4호선, 도시철도공사 5.6.7.8호선, 코레일 1호선, 중앙·경의·과천·분당·일산·경춘선, 메트로9 9호선, 인천메트로 인천선, 공항철도 등 서울 수도권 전 노선과 부산 4호선에 퍼블릭 에그를 구축 완료했다.

아울러 KT는 퍼블릭 에그의 데이터 처리 용량을 높이기 위해 이달 말까지 지하철 와이브로 기지국 용량을 현재보다 3배 증설해 지하철 이용자의 무선인터넷 환경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 올 10월부터는 공항버스뿐 아니라 수도권 광역버스에도 와이파이를 구축할 예정이다. 현재 KT는 서울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지하철 역사에서 올레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부엔콜, 한강유람선 등에서도 이동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성만 KT 네트워크부문장은 "전동차 안에서의 와이파이 구축으로 고객들은 이동하면서도 무선인터넷을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