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동남아 진출기업 대상 맞춤 서비스 눈길
상태바
한진, 동남아 진출기업 대상 맞춤 서비스 눈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프놈펜과 베트남 호치민 거점으로 국가별 연계 서비스 전력
맞춤서비스 제공으로 현지 국내기업의 물류경쟁력 강화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동남아시아 물류시장 개척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진은 캄보디아 프놈펜지점과 베트남 호치민영업소를 거점으로 네트워크 확충과 국가별 연계 서비스를 통해 현지에진출한 국내기업의 물류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놈펜 지점은 지난 2008년 설립됐으며 대한항공 항공화물 GSA(General Sales Agent,총판매 대리점)서비스를 통해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등 인근 주변국가의 항공화물 서비스 뿐 아니라 국가간 육상운송 연계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현지 기업을 위한 통관대행과 물류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는 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물류 프로세스 최적화에 앞장서고 있다 고 있다.

실제로 제조업체인 A사는 프놈펜 현지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미주·유럽으로 수출하고 있으나, 프놈펜공항의 경우 항공화물 스페이스가 부족해 수출물량을 적시에 처리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지난 7월부터 한진의 Land-Air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항공화물 스페이스 확보가 용이한 호치민 공항까지 트럭으로 운송한 후, 화물기에 바로 적재해 신속한 수출 운송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또 한진은 캄보디아와 태국 간 국경을 통과하는 수출입물량의 육상운송 서비스도 지난달 25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기존 해상으로 운송되는 물량을 트럭으로 운송할 경우 소요 기간이 3~4일 단축돼 화주기업의 물류효율화와 운송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진은 올해 안에 태국에 신규 거점을 확보하고 베트남 호치민 영업소를 법인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미얀마, 말레이시아, 라오스에도 거점을 확보하여 2012년까지 인도차이나 대륙을 연결하는 물류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소량화물도 적시에 운송할 수 있는 정기노선 구축으로 현지에 진출한 국내기업의 물류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캄보디아를 미국, 중국, 우즈벡과 함께 해외 진출의 전진기지로 삼을 것"이라며 "캄보디아가 보유한 지정학적 강점을 살린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 화주기업의 물류경쟁력 제고와 캄보디아가 인도차이나 물류의 중심부로 성장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