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시장 대정 공영주차장 쿠폰·선납주차권 제도 활성화
상태바
부평시장 대정 공영주차장 쿠폰·선납주차권 제도 활성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인천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가 부평시장 주변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 및 전통시장 이용주민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전통시장 상가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대정주차장(부평동 374-5)을 비롯한 공영주차장에서 주차이용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제도와 선납주차권 제도를 운영 중이라고 지난 21일 밝혔다.
부평구에 따르면, 선납주차권 제도는 재래시장 주변상가(주로 식당 및 관내 병·의원 등에서 운영)에서 편안한 쇼핑을 위해 손님에게 주차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부평구 시설관리공단에서 주차권을 미리 사와서 손님에게 제공하는 제도이다. 선납주차권제도를 활용하는 상가에서 물건을 구입할 경우 이용금액에 따라 주차권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제공받은 주차권은 관내 공영주차장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쿠폰제도'는 전통시장 내 상점을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에 따라 시장협회에서 발행한 100원, 300원 쿠폰을 주차요금 계산 및 물건구입 시 제시하면 받은 쿠폰 금액만큼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이다.
다만, 선납주차권은 공영주차장 이용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쿠폰은 공영주차장 이용 및 재래시장 상가 물건을 구매할 시에도 가능하다.
지난 12일 운영을 개시한 부평시장 대정 공영주차장 이용 시에도 선납주차권 및 쿠폰을 제시하면 주차권에 표시돼 있는 금액만큼 정산에 준다.
부평구 관계자는 "부평시장 대정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재래시장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플래카드 게첩 및 전단지 배부 등을 통해 주민들이 유용하게 쿠폰 및 선납주차권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식기자 imjs4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