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소음피해지역 변경 고시’ 반대
상태바
‘항공기 소음피해지역 변경 고시’ 반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김포공항 항공기 소음피해지역 변경 고시 움직임과 관련해 김포시를 비롯한 부천시, 서울시 강서·양천·구로구청, 인천시 계양구는 강력 반발하고 공동 대응할 방침임을 밝혔다.
지난달 28일 한국항공사에서 이들 지자체와 지역주민 대표, 서울지방항공청장 및 국토해양부 항공항해정책관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대책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 김포시 박성권 부시장은 “주민들이 신뢰하지 못하는 측정자료를 기준으로 변경고시를 강행하는 것은 항공소음으로 인한 피해 주민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성토하며 “주민이 요구하고 있는 지자체·공항공사·주민대표 3자가 참여하는 소음측정 용역을 재 실시한 후 변경고시가 이뤄져야 한다”고 재측정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러한 해당 지자체들의 재측정 요구에 대해 서울지방항공청 최정호 청장은 “소음 측정이 적법하게 이뤄진 만큼, 현 시점에서 곤란하다”며 “2012년 이후 정기측정 용역수행시, 관련 지자체와 지역 주민이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재측정 불가 입장을 밝혔다.
김포시 관계자는 “공항소음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는 등 변경고시 강행이 예측된다”고 우려하며 “서부수도권행정협의회, 지역 주민들과 함께 변경고시를 반대하고 공동으로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김포시민을 비롯한 인근 지자체 주민 50여명이 회의장에서 합류하여 변경고시를 반대한다고 강력하게 항의했으나, 주민대표 1명 외에는 회의장 출입을 통제해 주민들과 공항공사 직원들 간에 몸싸움이 벌어지기도 했다.
임중식기자 imjs4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