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종사자 희망나눔 취업정보센터 운영
상태바
운수종사자 희망나눔 취업정보센터 운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 25일부터…구인·구직난 해소 기대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상호)이 운수업체 관련 종사자들의 구인. 구직 등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전국적으로 '운수종사자를 위한 희망 나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교통안전공단은 지난 3월부터 두달간 대구경북지역에서 취업정보센터를 시범 운영하면서 이 기간 동안 116명의 구직희망자에게 운수업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효과가 나타남에 따라 이를 6월25일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사업용자동차 운수종사자 운전정밀검사 업무를 시행하고 있는 교통안전공단이 안전운전 상담 등을 통해 모범적인 운전자를 발굴해 운수업체에 소개함으로써 관련 업종의 구직. 구인난 해소는 물론 장기적으로는 운수업체의 교통사고 감소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따라 교통안전공단은 6월25일부터 전국 13개 운전정밀검사장 및 57개 자동차검사소 고객대기실에 구인. 구직을 연계해 주는 취업정보 오프라인서비스를 실시하고 9월1일부터는 공단 홈페이지내에 전용 취업사이트를 구축해 온. 오프라인에서 더욱 편리하게 취업정보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구인을 원하는 업체는 홈페이지 취업사이트(www.ts2020.kr)에 회원 가입 후 업체정보를 등록하면 지원자를 열람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구직을 원하는 취업 희망자도 회원 가입 후 이력서를 취업 희망업체에 등록하거나 개별적으로 운수업체에 연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교통안전공단 정상호 이사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운수종사자 고용안정을 돕기 위해 희망나눔 취업정보센터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운전적성을 기반으로 한 취업상담을 통해 무사고 모범운전자 육성 기반을 조성하고 사업용자동차 교통사고 줄이기와 교통문화 선진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한준기자 parkhj@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