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통안전기본계획수립 우수과제 선정 품평회
상태바
지역교통안전기본계획수립 우수과제 선정 품평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 '안산시' 최우수 선정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상호)이 지난달 27일 지역교통안전기본계획수립 결과물에 대한 우수과제 선정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품평회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전국 지자체로부터 의뢰받아 수행·완료한 지역교통안전기본계획에 대해 우수과제를 발굴하고 현장조사·분석방법 및 평가기법과 개선대안 등 그 기법을 공유하고 외부에 전파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발표된 과제 중 최우수과제로 선정된 안산시 교통안전기본계획은 지역교통안전수준 및 교통사고 특성을 감안해 수립한 계획으로 안산시의 교통안전 취약요인을 도출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중점과제를 발굴하고 중점과제별 세부추진사업을 제시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 계획을 수립했으며 계획에서 제시된 주요 안전사업 중 교통사고 누적지점 개선사업, 도로안전진단, 교차로 및 횡단보도 개선사업, 보행자 및 교통약자 안전사업과 운수업체 교통안전대책으로 제시된 사업용차량 교통사고 다발지점 개선사업 및 천사2020프로젝트 사업은 사업추진이 완료될 경우 안선시 교통사고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공단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지역교통안전기본계획은 교통안전법 제 17조에 따라 광역시·도 및 시·군·구 지자체가 지역 특성을 감안해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는 맞춤형 안전대책을 의무적으로 수립해야 하는 계획이다.  
박한준기자 parkhj@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