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강도 대응 요령
상태바
택시 강도 대응 요령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늦게 택시를 운전하다보면 뒤에 승차한 승객이 취한 경우나 어두운 인상으로 앉아있는 경우 섬찍한 느낌을 된다.
내 주위의 동료 기사들도 이러한 느낌을 가진 적이 있었을 것이다.
최근 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택시 강도가 급증하고 있고 강도 사건 소식을 접할 때마다 야간 운행을 하는 운전자로서 겁이 덜컥 날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야간에 승차거부를 할 수 없는 법. 승차 승객이 강도로 돌변할 시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법에 대해서 몇가지 알려드리고자 한다.
우선 범인 모르게 LPG 스위치를 끔으로서 연료차단으로 차량고장이 나게끔 오인해 범인을 일시적으로 당황케 해야 한다. 그리고 방범 스위치를 범인 모르게 켤 때 반대로 완전히 내림으로서 방범등으로 주위에 운전하는 동료기사나 행인들한테 도움을 요청해야 할 것이다.
더불어 긴급통화를 위해서 휴대폰은 진동으로 놔두고 정말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타 차량에 고의적으로 가벼운 접촉사고를 내면서 구원 요청을 해야 한다.
그래도 막바른 골목에 몰리면 강도가 요구하는 데로 순순히 응하는 길이 더 큰 사고를 예방하는 길이 될 것이다.
택시 강도는 승차시 사전에 세밀하게 살피면 미연에 막을 수 있다고 본다. 야간 운전시 세심한 주의와 강도 상황에서 침착한 대응으로 자신의 몸을 확실히 지키도록 해야 할 것이다.
<독자: kim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