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자석 탑승시에도 안전벨트 착용을
상태바
뒷자석 탑승시에도 안전벨트 착용을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강위석 동아여객(주) 안전관리부장>

우리나라 자동차 보유대수가 1700만대를 돌파해 이젠 자동차 생산 및 보유에서 선진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싶다.
그러나 자동차 선진국답지 않게 교통사고 발생률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나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현재 운전자 및 옆좌석 동승자는 안전벨트를 매고 출발하는 것이 어느 정도 생활화 된 것 같다. 처음에는 교통경파의 단속에 과징금이 두려워 착용하기 시작했지만 이제는 나의 운전을 위하여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있다.
하지만 뒷좌석에 안전벨트가 있다는 사실과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지 궁금하다. 나 역시도 주변에서 며칠전 추돌사고가 있었는데 그다지 큰 사고가 아니여서 운전자와 옆좌석 동승자는 괜찮았지만 뒷좌석에 동승한 일행이 앞의 의자에 얼굴을 부딪혀 앞니가 부러지고 목을 다치는 중상을 입었다는 얘기를 듣고서야 그 사람이 안전벨트를 착용했더라면 뒷좌석에 동승한 일행이 큰 부상을 당하지 않았을텐데 하는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다.
현재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고속도로에서만 의무화돼 있어서 일반도로에서는 단속되지 않는다고 거의 등한시하고 있다.
나 자신과 나의 가족을 위해, 더 나아가 우리 사회 전체를 위해 조금 불편하더라고 교통경찰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어도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 꼭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습관을 길렀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