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시컬럼비아 - '홀스플라이강 연어축제' 9월5일 개최
상태바
브리티시컬럼비아 - '홀스플라이강 연어축제' 9월5일 개최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이하 BC)주 중부에 위치한 홀스플라이 지역은 산란을 앞둔 연어들의 귀향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2009 홀스플라이 강 연어 축제(Horsefly River Salmon Festival)를 오는 9월5일과 6일 양일간 개최한다.
매년 8월에서 9월, 산란기가 되면 바다에서 서식하던 홍연어(Sockeye Salmon)들은 알을 낳기 위해 프레이져(Fraser) 강에서 홀스플라이 강까지 760Km에 이르는 거리를 거슬러 올라간다. 28일 동안 하루 평균 27Km를 이동하는데 이 기간 동안에는 폭포를 거슬러 오르기 위해 점프를 하는 힘찬 연어들의 모습부터 강 전체가 연어들로 가득 차 붉은 빛을 띄는 장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체험 이벤트에서부터 교육 프로그램까지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강가에서 직접 체험하는 연어 낚시, 나무로 연어를 조각하고 색칠하는 공예 체험, 연어들의 삶과 생태, 서식지 보호에 대한 전문가들의 교육과 해부 실습 행사가 마련돼 있다.
더불어 각종 음악 콘서트와 선주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 체험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연어 축제가 열리는 홀스플라이 강은 BC주 중부의 카리부 칠코틴 코스트 지역에 위치해 있는데, BC주에서 처음으로 황금이 발견된 지역으로 골드러시의 화려한 역사를 지니고 있다.
현재는 대부분이 목초지로 바뀌어 로데오와 카우보이 축제로 유명하며, 수많은 강과 호수, 산맥 그리고 바다에 둘러 싸여 낚시, 수영, 카누, 급류 타기, 캠핑 등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연어 축제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정보는 www.HelloBC.co.kr 또는www.horseflyriver.ca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영석기자 ttns@ly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