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 비륜해와 온천가고…망고빙수 먹고…
상태바
타이완 - 비륜해와 온천가고…망고빙수 먹고…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딴수이(淡水)
MRT를 타면 쉽게 갈 수 있다는 교통의 편리함 때문에 딴수이는 타이베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말휴양지다.
항구에는 해산물과 바비큐, 수공예전문점, 테마식당가 그리고 다른 볼거리들이 많다.
경이적인 일몰의 광경 이외에도 이곳은 아게(阿給), 그랜드마스아이론에그스(鐵蛋), 생선완자, 생선튀김 등등 독특한 지방요리가 많은 편이다. 게다가 관광객들은 페리호를 타고 강을 건너 또다른 여행의 길목인 빠리(八里)로 갈 수 있다.

● 대리석협곡 타이루꺼(太魯閣)
화리엔에 소재한 타이루꺼는 타이완에서 4번째로 지정된 국가공원으로 대만의 100대 준봉 중에 제27위에 해당된다.
웅장한 대리석 절벽으로 이루어진 타이루꺼 협곡은 타이완에서 가장 경이로운 자연의 산물이다.
이 자연의 걸작품과 더불어 동식물의 생태계 보존 또한 잘 돼 있는 이곳은 국제수준의 자연국가공원으로 공인받고 있다. 또한 중횡고속도로(中橫公路)의 시발점이기도한 이곳은 타이야족(泰雅族)의 문화유적들도 살펴볼 수 있다.
강 협곡을 가로지르며 끊어질 듯 이어지는 중횡고속도로의 동쪽지역은 타이루꺼 협곡을 관광함에 있어 주요 교통로이다. 이 도로를 따라가면 관광객들은 이주민문화보행도로, 뤼수이허리우(綠水合流)보도, 바이양(白楊)보도 등 도보 여행로를 걸으며 타이루꺼 고산협곡의 진면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타이루꺼, 부루어완, 뤼수이, 티엔샹 등지에는 여행객센터가 있어 자세한 관광안내도 받을 수 있다.

● 일월담 국가 풍경구
고요한 산정호수-르위에탄(日月潭). 난터우현의 깊은 산중, 해발 870m에 위치한 르위에탄은 둘레 24km, 수심30km에 면적은 900ha에 이르며 타이완에서 가장 큰 담수호로 유명하다.
호수 중앙에는 광화도(光華島)로 더 잘 알려진 라루도(拉魯島)가 위치하고 있으며, 호수의 북쪽은 해같은 모양을, 남쪽은 초승달 모양의 지형을 하고 있다. 이 호수의 매력은 시간, 장소, 일기에 따라서 그 모습과 색깔이 바뀐다는 것이다.
타이완에서도 으뜸가는 관광명소인 르위에탄의 총면적은 7.73평방km 이상으로 호수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관광하려면 보트관광을 하는 것이 좋다.
이 지역은 또 원주민 티니샤오족(Tiny Shao Tribe)의 고향이기도 하다. 매년 9월 경 이곳에서는 수만명의 관광객들이 참가한 가운데 르위에탄 도호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는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이 지역 또 하나의 명물이다.

● 르위에탄(日月潭)
타이완 최대규모의 담수호인 르위에탄은 마치 갈고 닦은 거울처럼 호수풍광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요트선착장, 산책로, 수영지역에서 수영도 할 수 있는 이곳은 카약, 윈드서핑, 수상바이클링 등의 수상레포츠활동도 비교적 활발하다. 호수 주변을 거닐며 산책과 자전거하이킹도 겸할 수 있다. 미국인신부가 설립한 '성아이(聖愛)야영지'에서 장비대여도 가능하다.


● 열대해안 컨딩(墾丁)
타이완에서 첫 번째로 지정된 국가공원인 컨딩은 헝춘반도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은 풍부한 해산물과 싱그러운 열대경관으로 유명하다. 이 때문에 많은 기업가들이 이곳에서 영업을 하고 있어 국제수준의 휴양시설을 갖춘 섬 휴양지가 됐다. 이 공원지역은 헝춘과 컨딩난완, 어루소를 포함한다.
해안지역에는 산호초지대와 고운모래 해수욕장들이 즐비하며, 수영, 서핑, 다이빙, 보트와 요트놀이, 기타 수상스포츠를 즐기기엔 더없이 좋다. 그 중에서도 이러한 수상활동들을 하기에 제일 좋은 곳을 들자면 난완(南灣)이다.
컨딩의 풍부한 생태자원은 이 지역만의 색다른 정취를 자아낸다. 신록과 열대동식물뿐 아니라 철새도래지로도 유명하며, 또한 이외에도 전세계적으로 보기드문 진귀한 자원인 산호초군락이 있다.
매년 4, 5월이면 산호는 산란철을 맞아 그 형형색색의 자태를 뽐낸다. 처청(車城)에 있는 해양박물관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활체(活體)산호수족관이 있어 산호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다. 
 
● 조류관찰
컨딩지역은 동아시아 철새의 이주통로이다. 매년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다양한 종의 조류들 붉은꼬리때까치, 붉은가슴수리, 독수리 등이 먹이를 찾기 위해 이곳에 날아든다.
물을 박차고 일제히 날아오르는 수리떼의 장엄한 비행모습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세계수준의 생태경관이다. 9월부터 컨딩국가공원에서는 조류 관찰을 하기에 제격이다.
▲컨딩국가공원관리처=No.596, Kenting Rd, Hengchun Town, Pingtung County (08)886-1321 http://www.ktnp.gov.tw
▲국립해양생태박물관:No.2, Houwen Rd., Houwan Village, Checheng Township, Pingtung County (08)882-4545 http://www.nmmba.gov.tw
 

비륜해 추천 먹거리 NO.4


●루웨이
타이완 야시장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음식 중 하나. 여러 가지 재료들을 바구니에 골라 주인장에게 주면 한약성분이 들어있는 국물에 데쳐서 매콤한 소스와 함께 나온다.

●소고기탕면
타이완에는 크게 두 종류의 소고기탕면이 있는데 오리지날과 소고기 조림 맛이 있다. 오리지날은 산초, 후추로 맛을 낸 국물로 시원하고 구수함을 느낄 수 있고 소고기조림은 콩장과 간장으로 가미하여 깊고 진한 맛이 난다.

●대만식 경단
고구마와 토란을 물과 적당하게 배합해 만든 타이완 식 경단으로써 전분을 가미하면 더욱 쫄깃해지고 녹말가루를 섞으면 더욱 부드러워진다. 타이완 지우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간식거리이다.

● 망고빙수
여름이 일찍 찾아오는 타이완에서는 4월부터 10월까지 망고의 계절이다.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한 여름 밤에 야시장의 망고빙수로 더위를 쫓아보자. 사람 얼굴 만한 큰 대접에 곱게 갈은 얼음과 타이완에서 생산하는 신선한 망고 위에 망고 아이스크림과 연유를 뿌리면 완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