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언즈 - 천혜의 자연경관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호주 퀸즈랜드의 케언즈
상태바
케언즈 - 천혜의 자연경관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호주 퀸즈랜드의 케언즈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이 오는 7월18일부터 8월25일까지 호주 케언즈에 매주 월, 목요일 주 2회 출발하는 전세기를 12회 운항한다.
대한항공 전세기 운항을 앞두고 폴 버기 퀸즈랜드관광청 한국담당 이사를 단장으로 하는 북부 퀸즈랜드 지역 판촉단은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대한항공을 비롯해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 한진관광을 비롯해 워너투어, 블루투어, 이오스, 내일여행사를 방문 세일즈 콜을 하고 돌아갔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호주 퀸즈랜드의 케언즈 판촉단들을 만나본다.

※ 북부 퀸즈랜드 관광국

북부 퀸즈랜드 관광국(전화 : 61-7-4015-1213)은 케언즈와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를 포함한 북부 퀸즈랜드 지역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북부 퀸즈래드 지역은 호주 최고의 열대 관광명소로써,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와 호주 열대우림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에서 활력을 되찾고, 심신의 평온을 찾는 멋진 기회를 제공한다.
매년 200만 명의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아 황홀한 산호초, 진기한 해양생물, 천혜의 열대우림 및 호주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의 섬 원주민의 문화를 경험하고 있다.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를 방문하는 관광객은 1500여종의 물고기, 4000여종의 연체동물 및 400여종의 산호초 등을 포함해 6천600 여종에 달하는 희귀한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관광객들은 다이빙, 스노클링, 스카이다이빙, 유리바닥 보트, 반 잠수함, 씨워커, 스쿠바 두(바닷속 스쿠터) 및 서핑 등의 다양한 투어도 즐길 수 있다.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열대우림=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호주의 열대우림은 자연 생태계의 ‘살아 있는 박물관’으로써, 관광객들은 열대 우림의 케이블카나 열차를 이용, 카노피 도보산책, 조류 관찰, 크루즈, 개인용 4X4 투어 등을 통해 야생 서식지와 자연생태계를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다. 인기 높은 열대우림의 관광명소로는 쿠란다씨닉 열차, 스카이레일 케이블웨이, 레인포레스테이션 네이처 파크 등이 있다.
케이프 트리블레이션(Cape Tribulation)과 데인트리 투어에는 데인트리 강에서의 악어 관찰, 캐노피 타워, 및 가이드가 동반하는 열대우림 도보 프로그램 등이 있다. 모든 프로그램들은 적극적인 환경보호 정책에 따라 진행된다.
열대우림의 숙박시설은 에코 리조트에서 5성급의 고급 리조트에서부터 B&B(아침식사 제공되는 숙박 형태), 저렴한 캐빈 및 고급 해변가 리조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 와일드 라이프 트로피칼 노스 퀸즈랜드

와일드 라이프 트로피칼 노스 퀸즈랜드는 케언즈를 기반으로 하는 4개의 특별하고 흥미로운 어트랙션(관광지)을 운영하는 가족 회사로 어트랙션들은 자유여행, 패키지여행, 인센티브 여행 등의 여러 목적을 만족시켜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Hartley’s Crocodile Adventures (하틀리스 악어 어드벤처)=케언즈에서 40분 정도 떨어진, 에코 투어리즘 상에 빛나는 악어 및 호주의 야생동물을 견학할 수 있는 곳. ‘하틀리스 라군(Hartley’s Lagoon)’에서 운행하는 웻랜드 크루즈(Wetlands Cruise)는 20 마리가 넘는 바다악어들을 볼 수 있는 신비하고 경이로운 체험할 수 있다. 악어들은 크루즈 배로 미끄러지듯이 숨죽이며 다가오기도 하고, 뛰어 오르기도 하는 등 매우 흥미진진한 모습들을 보여 준다.

◇Cairns Tropical Zoo(케언즈 열대 동물원)=1980년 동물원이 개관한 이래로, 많은 관광객들이 ‘hands on(핸즈 온: 손으로 느끼는 체험)’을 위해 방문하고 있다. 손님들은 직접 코알라를 안아 보거나 캥거루에 먹이를 주며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케언즈 열대 동물원(Cairns Tropical Zoo)은 최대규모의 코알라 군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웜뱃, 화식조, 딩고도 있다.
케언즈 열대 동물원만의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한다면 보는 위주의 동물원이 아닌 동물들과 함께 즐기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Cairns Night Zoo (케언즈 나이트 동물원)=더운 날 늦은 저녁 맛있는 아웃백 카페에서의 메뉴는 스테이크, 치킨, 생선, 조개, 샐러드, 스크램블 샐러드를 선보이는 오지 BBQ파티가 준비된다. 맥주, 와인, 그리고 다양한 음료도 준비되며, 저녁식사 이후에는 저녁에만 볼 수 있는 오지의 하이라이트들을 가이드가 설명과 함께 투어를 진행한다.
이 특별한 저녁은 매주 월, 화, 수, 목, 토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이 된다.

※오션 스피릿 크루즈

오션 스피릿 크루즈(전화 : 61-7-4031-3887)는 케언즈에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까지 매일 운항하는 럭셔리 크루즈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로의 신선한 체험을 선사한다.
케언즈 항구에서 출발하는 두 종류의 코스와 팜 코브(Palm Cove)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있으며 한국인 직원이 함께 승선해 안내한다.
케언즈에서 미켈마스 케이(Michaelmas Cay)까지 항해하는 오션 스피릿 I호는 5성급 쌍동선과 함께 산호바다에 몸을 담그고,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 미켈마스 케이는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의 한 가운데 그림처럼 떠 있는, 케언즈에서 동쪽으로 43km 거리의 작은 산호초의 천연 모래섬으로 남반구에서 가장 중요한 철새 둥지로 27만 마리의 철새들이 보호받고 있다.
오션 스피릿 크루즈는 직원 한명에 9명의 인원을 배정해 서비스의 질을 고급화했으며, 최대 승선 인원을 다른 크루즈의 반 정도인 15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푸른 바다위에 하얀 돛을 피고 약 4시간 머무는 동안에는 바다 거북이와 천연 열대어의 보호 지역으로 지정된 곳인 만큼,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 반 잠수함을 통해 아름다운 바닷 속 탐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미식가 요리 품평회에서 상을 받을 정도로 수준 있는 요리사들이 준비한 트로피칼 스타일의 요리(새우를 비롯한 신선한 씨푸드, 따뜻한 생선 튀김, 라이스, 샐러드 및 각종 스프)를 선상에서 즐길 수 있으며, 더불어 돌아오는 요트 위에서는 차가운 샴페인과 함께 라이브 콘서트가 진행돼 손님들과 직원들이 서로 어울려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춤을 추기도 한다.
이 외에도, 오션 스피릿 II호는 케언즈에서 출발해 아름다운 색깔의 물고기와 산호로 가득한 오이스터 리프(Oyster Reef)와 작은 모래섬인 우폴루 케이(Upolu Cay) 2곳을 운항한다. 이곳에서 글래스 바틈 보우트(Glass Bottom Boat) 투어,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팜 코브에서 출발하는 오션 스피릿 III호는 우폴루 케이를 탐험하는 일정으로, 바다 전문가들이 스노클링 투어를 가이드하며, 글래스 바틈 보우트(Glass Bottom Boat)를 타고서 아름다운 바닷속 세상을 감상할 수 있다.

※레이크스 케언즈 리조트 & 스파…

레이크스 케언즈 리조트 & 스파 그리고 파라다이스 팜스 리조트 & 컨츄리 클럽(전화 : 61-7-4053-9485)은 비전 호텔 & 리조트(VISION Hotels & Resorts) 그룹에 속해 있는 자매 리조트다.
레이크스 케언즈 리조트&스파는는 열대의 호주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4.5성급 리조트로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으로 손님들을 매료시킨다. 리조트는 1베드, 2베드, 그리고 3베드룸을 제공하고, 주방시설과 세탁실, 가구 완비의 거실 및 발코니까지 갖춘 아파트먼트형 객실이다.
리조트의 서비스와 시설들은 정원, 호수, 비치 라군 풀 등으로 둘러싸여 열대우림 리조트의 분위기를 담고 있으며, SPA와 엘레강스 한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 풀장 옆에서 이루어지는 BBQ파티 등은 손님들로 하여금 잊지 못할 시간을 만들어 주기에 충분하다.
리조트에는 4개의 수영장, 어린이 운동장, 테니스 코트, 헬스장, 사우나, 스파 시설이 완비돼 있으며, 리조트 내 편의점이 따로 있어서 필요한 것들을 구입할 수도 있다.
리조트는 까다로운 입맛의 손님들을 위해 여러 종류의 다이닝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램부탄 비스트로(Rambutan Bistro)는 편안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연중무휴 운영되며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제공한다.
리조트는 케언즈 중심부에서 3km, 공항에서 3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케언즈 시내로 무료 셔틀 버스가 운행된다.

◇파라다이스 팜스 리조트&컨츄리클럽=케언즈 북쪽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팜스 리조트 & 컨츄리 클럽은 세계 수준의 현대식 4.5성급 리조트 시설과 챔피온 십 골프코스와 레스토랑, 컨퍼런스 시설을 갖추고 있다.
기존의 챔피온 십 골프 클럽 안에 위치하게 될 이 리조트는 96개의 객실을 갖추고 12월에 개장한다.
다양한 요구에 맞춰 호텔형 객실과 아파트먼트형 객실이 준비될 예정이다.
파라다이스 팜스 리조트 & 컨츄리 클럽의 골프장은 북부 퀸즈랜드 지역의 가장 도전적인 골프 코스로 아름다운 바다와 열대우림이 보이는 페어웨이로 유명하다.

※골드 보트 차이니즈 레스토랑

골드 보트 차이니즈 레스토랑(전화 : 61-7-4031-8833)은 전통적인 중국요리부터 머드 크랩과 북경요리까지 다양한 오리엔탈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현지에서 공급되는 해산물과 재료들을 사용해 신선한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화학 조리료는 일절 첨가하지 않는다.
최고 인기가 있는 잊을 수 없는 맛의 염차(Yum Cha)와 함께 100여 가지의 딤섬이 최고의 요리사 켄 뎅(Ken Deng)이 이끄는 요리팀이 최고의 중국 요리를 선사한다.
특히, 머드 그랩(Mud Crab)은 케언즈에서 맛볼 수 있는 최고의 해산물 중 하나로 손꼽히며, 독특하고 달콤한 맛이 나는 물기를 가득 머금은 통통한 살과 커다란 집게발이 특징.
총 370석의 다이닝 룸은 동양과 서양의 디자인이 절묘하게 섞여 우아한 분위기를 낸다.
부드럽고 조용한 클래식 음악과 함께 훌륭한 중국 그림들로 꾸며진 편안한 분위기의 실내에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은 케언즈 시내 시티 몰(City Mall)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개장은 오전 11시-오후 2시30분, 오후 5시30분 오후10시까지로 맛난 호주식 중국요리를 맛 볼려면 예약은 필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