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 홍콩 베스트 관광지 10
상태바
홍콩 - 홍콩 베스트 관광지 10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 관광지 10

골든 보히니아 광장(Golden Bauhinia Square)

중요한 국제 회의나 전시회, 무역 박람회 개최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홍콩 컨벤션센터 주변에 있는 광장으로, 광장 중앙에는 홍콩 시화인 골든 보히니아 꽃 조각품이 있고 이것은 1997년 홍콩특별행정구의 수립을 축하하기 위해 중화인민공화국 인민대표회의에서 보낸 특별 선물이다. 이 조각품은 '한 국가, 두 체제' 정책 하에서의 홍콩의 번영과 안정을 상징한다.

스탠리 마켓(Stanley Market)

스탠리마켓은 해변가에 접해 있어서 그런지 다른 곳보다 좀 더 여유있고 예술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이곳에서는 홍콩 전통의상에서부터 보세신발, 그림, 도장 등 좁은 골목 골목 구경하기에도, 선물을 사기에도 좋다. 그 곳 해변가에 서 있는 머레이하우스는 마치 그 곳에 계속 있었던 것처럼 잘 어울리지만 원래는 센트럴 지역에 있던 1848년 건축된 건물을 1991년에 옮겨온 것. 내부에는 건물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관과 레스토랑 등이 위치해 있다.

리펄스베이(Repulse Bay)

최고급맨션과 유럽풍의 화려한 건물이 해안선을 따라 활모양으로 죽 늘어서 있는 이 곳에는 홍콩 시내의 번잡함을 벗어나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리펄스베이 비치가 있다. 모래사장을 약 20분 정도 걸어 막다른 곳에 다다르면 어부의 수호신을 모시는 틴하우 사원이 있다. 이곳에 모셔진 신들은 빨간색과 노란색 등 시각적인 강렬함으로 평화로운 바다와 대조를 이루며 어울려 있다.

애버딘 수상마을(Aberdeen Fishing Village)

홍콩섬 남부에 위치한 어촌 마을. 바다엔 수상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배가 떠다니고 주변엔 고층 주택가가 이어져 있어 이채로운 대조를 이룬다. 배위에서 평생을 살며 개도 키우고 나름대로 평화로운 일상을 꾸려가는 그들의 모습이 신비하게 느껴질 것이다. 주변에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수상레스토랑인 '점보 킹덤' 해산물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다.

빅토리아 피크(Victoria Peak)

홍콩의 상장이자 대표적인 야경 관람지. 해발 554m에 달하는 피크에 피크트램을 이용해 올라가보자. 1988년부터 100년이 넘게 무사고로 운항되고 있는 피크 트램은 45도 각도로 가파르게 펼쳐지는 홍콩의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홍콩의 명물이다.

오션파크(Ocean Park)

개장한 지 꽤 되었는데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오션 파크는 테마공원으로 중국의 보물인 판다와 멋진 돌고래 쇼, 열대 관상어, 상어, 해파리 전시 등의 동물들은 물론 남중국해를 바로 발밑에 두고 산을 넘는 케이블카와 옥외 에스컬레이터 등으로 유명한 곳. 바다 바로 앞에서 곤두박질치는 놀이기구는 아찔한 흥분을 선사한다.

침사추이 산책로(Tsim Sha Tsui Waterfront)

연인의 거리에서는 누구라도 사랑할 수 밖에 없게 된다.
특히 매일 저녁 8시부터 약 20분간 홍콩섬 구룡반도 건물들에서 펼쳐지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쇼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된다. 연인의 거리를 따라 새로 조성된 스타의 거리에서는 홍콩영화에 관련된 상품 판매부터 조각상, 유명 영화인의 손 프린트, 포스터, 의상, 장비 등을 만날 수 있다.

레이디스 마켓(Ladies Market)

홍콩의 노천 시장은 양질의 각종 상품들을 파는 행상인들로 가득하다. 이곳에서는 물건 값을 흥정하는 것이 아주 일반적이다. 낮 12시부터 밤 11시까지 개장하며, 의류, 시계, 핸드백, 화장품, 액세서리등과 같은 유행용품과, 비싸지 않은 가정용품, 장식품, 장난감등 여성들을 위한 아이템을 구매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웡타이신 사원(Wong Tai Sin Temple)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도교 사원으로 언제나 복을 비는 사람들로 가득한 곳이다. 대나무 쪽이 가득찬 통을 하나 들고 사람들이 복을 비는 곳으로 가보자. 건강이나 사업 등 궁금한 것을 마음속으로 물어보면서 계속해서 통을 흔들다 보면 신기하게 하나의 대나무쪽이 튀어나오는데 이것을 점보는 사람들에게 가져가 홍콩 2달러를 주면 점괘가 쓰인 종이를 준다.

홍콩 디즈니랜드(Hong Kong Disneyland)

판타지랜드에서 동화 속 주인공이 되고, 신나는 모험이 있는 어드벤쳐랜드와 내일의 상상을 마음껏 펼치는 투모로우랜드의 3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신나는 놀이기구와 흥겨운 퍼레이드, 그리고 화려한 불꽃놀이가 하이라이트를 이루는 이곳에서의 하루는 짧기만 하다. 홍콩 디즈니랜드의 규모는 아담하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있으며, 공항과 인접해 있어 환승객들도 즐길 수 있다.


무료로 즐기는 문화체험

중국의학 교실

음양의 조화를 강조하는 중국전통의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홍콩 보건부(Department of Health)에서 36년간 약사로 일한 바 있는 Mr. Kwing Yee Li 선생님의 강의로 진행되는 강좌를 통해 중국 전통 한약제 사용 법 등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장소 : 퀸스로드 센트럴 152-156, 2층
·일시 : 매주 수요일 오후 2시30분∼4시

중국 다과 교실

월병과 같은 중국 전통 다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윙와 케익 숍(Wing Wah Cake Shop) 주방장의 강의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중국전통다과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윙와 케익은 1950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홍콩에서 가장 오랜 된 과자점으로 전통 과자에 있어 최고의 명성을 가지고 있다.
·장소 : 침사추이 유니온 맨션 G/F 4번 가게
·일시 : 매주 일요일, 정오∼1시15분, 3시∼4시15분

다도 체험 교실

중국 찻잔은 비록 작지만, 그 작은 찻잔은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다도 체험 교실에서 입 윙치 선생님(Mr. Ip Wing-chi)의 설명을 들으면 수천년 중국 문화의 멋 속으로 조금씩 빠져들게 될 것이다. 다도는 단지 차잎이 좋고 나쁘냐 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차를 마시는 명상적인 과정도 의미한다. 10년 전 입 선생이 찻집을 하나 찾았는데 이를 'Lock Cha'라고 했다. 'Lock Cha'는 '차 사랑'으로 번역되며, 강의는 다양한 차의 종류와 이를 마시는 예절에 대해 소개한다.
·장소 : 록차 티숍(Lock Cha Tea Shop)
·일시 : 매주 월·목요일 오후 4시∼4시45분, 5시∼5시45분

건축물 투어

홍콩 건축가와 함께 역사적이면서 현대적인 홍콩 건축물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도보 투어. 홍콩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센트럴 경찰 스테이션(Central Police Station)에서부터 프랑스식 건축물인 푸링 클럽(Fringe Club) 등을 둘러보게 된다. 화려한 건축물로 가득한 홍콩의 도심을 걸으면서 홍콩의 건축문화가 어떻게 발달됐는 지를 배울 수 있다.
장소 : Hong Kong Planning and infrastructure Exhibition Gallery 3층 리셉션
일시 : 토요일 오전 10시15분∼오후 1시15분(약 3시간)

풍수 강연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하는 풍수. 국제적인 도시 홍콩에서 풍수와 같은 옛 전통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 홍콩의 대부분의 건물은 전통적인 풍수지리의 근거에 따라 건축됐다. 무료 풍수 강연은 풍수의 대가인 '알렉스 유'에 의해 진행되는 홍콩의 문화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와는 또 다른 독특함을 갖는 홍콩의 풍수에 대해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장소 : Alex Yu Geomancy & Physiognomy
일시 :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30분∼11시30분

광동오페라 감상 교실

광동오페라는 음악과 드라마가 어우러진 흥미진진한 전통 공연이다. 홍콩 문화유산 박물관의 광동오페라 홀에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광동오페라의 독특한 예술 형식에 대한 이해를 높여줄 것이며, 방문객들은 배우들이 입는 정교한 복장과 지역 극단의 라이브 공연을 볼 수 있다. 강의는 무료지만 박물관 입장료는 입장시 내야 한다.
장소 : Hong Kong Heritage Museum 로비
일시 : 토요일 오후 2시30분∼3시45분

타이치 강습

홍콩 인들이 건강을 위해 오래 전부터 내려온 건강 운동이다. 이는 12세기 만들어진 우아한 권법 형태의 무술로 여전히 홍콩에서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우아한 움직임이 명상과도 같아 맑은 정신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다. 이는 균형감각을 일깨우고 근육과 호흡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강의를 하는 Mr Willam 선생님은 2000년 영국 블레어 총리 홍콩 방문 시 시범을 보일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 이외도 현대백화점을 비롯 MBC일요일 일요일 밤에 등에서 강의를 했다. 참가자들은 가벼운 옷과 운동화 착용할 것을 추천한다.
장소 : 구룡반도 침사추이, 홍콩 예술 박물관 앞 조각 코트/홍콩섬, 빅토리아 피크 피크 타워 스카이 테라스
일시 : 월, 수, 목, 금요일 오전 8시∼9시(1시간)/토요일 오전 9시∼10시(1시간)

덕링 탑승

150년 전 홍콩섬과 구룡반도는 잇는 하나의 교통수단이였다. 덕링은 현재 관광객들에게 옛 문화체험을 할 수 있게 운행하고 있다.
장소 : 구룡반도, 침사추이, 페리 피어/홍콩섬, 센트럴 센트럴 피어
일시 : 목요일 오후 2시, 4시/토요일 오전 10시, 12시(1시간)

홍콩 이야기 전시 가이드 투어

홍콩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몇 백년 전 홍콩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가이드와 함께 홍콩의 1930년대 집으로 들어가 그때의 삶을 엿볼 수 있고 그때 그 시절의 소리와 배경을 둘러보면서 홍콩의 변화와 발전을 알 수 있는 역사 여행이다.
장소 : 홍콩 역사 박물관 G/F층에 있는 갤러리 1
일시 :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30분∼정오/오후 2시30분∼4시

쿵후 교실

쿵후는 홍콩 영화에서 많이 나와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구룡공원은 쿵후 교습을 받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게다가 주말 오후 가족들과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말마다 펼쳐지는 이 쿵후 교실은 무술 시범과 함께 사자와 용춤 등으로 꾸며진다.
장소: 구룡공원 조각 워크 구역
일시 : 매주 일요일, 오후 2시30분∼4시30분

해양 박물관 가이드 투어

해양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옛 배 모형을 비롯해 해양 쪽으로 제작된 예술 작품 등의 역사를 볼 수 있다.
장소 : 홍콩 해양 박물관 입구
일시 : 매주 화요일, 오후 2시30분∼3시15분

골동품 감상 교실

중국 도예 작품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교실로, 밍나라와 칭나라 시대의 고귀하고 우아한 작품에 대한 이해를 강사진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 16세부터 옛 도예 작품들에게 관심을 가졌던 Mr Chak는 현재 골동품 경매 전문가로써 1973년 그의 첫 상점을 열었다. 골동품 수집가이기도 하며, 항상 새로운 물건을 찾으러 다닌다. 그의 교실에서는 밍나라, 칭나라, 그리고 성나라때 도예 작품들을 소개한다.
장소 : Chak's Company Limited
일시 : 매주 금요일, 오후 3시30분∼4시30분

보석 감상 교실

홍콩 최고의 보석 전문가로부터 질 좋은 다이아몬드를 비롯 진주, 그리고 옥을 고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교실이다. 그들에게 유행하는 보석의 모양과 질을 고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다이아몬드는 사랑을 상징하며, 진주는 순수, 그리고 옥은 몸을 보호해주는 힘이 있다고 중국인들은 믿고 있다.
장소 : Hari's Bar
일시 :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11시45분

선 얏센 박사 박물관 및 역사유물 가이드 투어

홍콩에서 교육 받은 선 얏센 박사는 중국을 군주제에서 공화국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한 인물이다. 그의 활동 등을 엿볼 수 있는 박물관을 가이드의 설명과 함께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장소 : Dr Sun Yat sen 박물과 지하 안내센터
일시 : 매주 토요일, 오후 3시30분∼5시30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