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서울워커힐 여행
상태바
w서울워커힐 여행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 서울 워커힐
W 서울 워커힐은 세계적인 호텔 리조트 그룹인 스타우드사의 스타일 호텔 브랜드로 아시아 최초의 W 호텔이다. W 서울 워커힐은 전통적인 호텔 개념을 파괴한다. W 서울 워커힐은 도시적인 감성과 독특한 디자인, 드라마틱한 공간과 색감의 조화를 선보이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도심 속의 리조트 공간인 워커힐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W 서울 워커힐은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과 넓은 공간의 객실 및 스위트 룸, 독창적인 다이닝 장소와 리크리에이션 공간, W만이 제공하는 ‘whatever / whenever’ 서비스 등을 통해 최첨단 기술과 편안함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한다.

규모 총 14층 253개 객실
총지배인 닉 히스(Nick Heath)
개관일 2004년 8월
연락처 ++82 2 465 2222
웹사이트 www.whotels.com/seoul. 혹은 www.wseoul.com
위치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21


W 서울 워커힐과 디자인 및 예술의 만남
우바(WooBar)가 위치하고 있는 리빙룸(Living Room/로비를 명칭)에서부터 감각적인 다이닝 공간까지 W 서울 워커힐의 독특한 구조와 공간은 뉴욕의 스튜디오 가이아(Studio Gaia of New York)와 홍콩 RAD의 애론 탄(Aaron Tan of RAD), 뉴욕의 토니치(Tony Chi & Associates) 등 세계적인 건축가들과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에 의해 탄생했다.

W 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스타일을 추구하기 위해 W 서울 워커힐은 뉴욕의 미디어 아트 갤러리인 ‘비트폼 갤러리 (bitforms Gallery)’, 캐나다의 팜보이 파인 아트(Farmboy Fine Art of Canada), 에트킨 핏저럴드 스튜디오(Etkin Fitzgerald Studio Inc), 조각가 이재효 등 해외 및 국내 예술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W 서울 워커힐은 아시아지역 호텔 최초로 미디어 아트와 인터랙티브 아트 작품을 선보이며, 방문하는 고객들은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차원이 아닌 예술세계와 상호 교감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W 서울 워커힐의 예술적 체험은 리빙룸(로비를 지칭)에 위치한 ‘나무 거울(The Wooden Mirror)’부터 ‘우바(WooBar)’의 ‘웨이팅 룸(Waiting Room)’, ‘리프트(Lift,엘리베이터를 지칭)’ 옆에 위치한 ‘스크린 거울(Screen Mirrors)’, 미디어룸(Media Room)의 네 가지 소프트웨어 작품과 레스토랑 ‘키친’에 위치한 ‘레인드롭(Raindrop)’ 및 ‘메이즈(Maze)’ 등으로 이어진다. W 서울 워커힐에 전시된 작품들은 놀라움과 재미, 경이감을 주며 새로운 예술세계를 선보인다.
인테리어 및 예술 작품 외에도 W 서울 워커힐은 탤런트(직원 지칭)의 아웃핏(outfit – 유니폼) 디자인까지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다. 아웃핏은 W 브랜드의 감성적인 스타일과 기능성을 고려하여, 호주의 바바라 바타글리니 디자이너와 한국의 정욱준 패션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

객실
W 서울 워커힐은 30개의 스위트 룸을 포함, 총 253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고객들로 하여금 WOW라는 감탄사를 자아낼 W 서울 워커힐의 객실은 뉴욕의 스튜디오 가이아(GAIA)가 디자인 했다. 객실과 욕실은 심플하고 감성적이며, 최상의 휴식을 안겨줄 W만의 침구와 최첨단 객실 편의시설을 통해 고객들의 감각을 자극한다. 각각의 객실은 29인치 TV, 알람 기능이 있는 BOSE CD 플레이어, 브로드밴드 초고속 인터넷, VHS/DVD, 미니바와 냉장고, 커피 및 차 포트, 객실내 금고, 블리스 목욕용품, 먼치박스 등을 갖추고 있다.

W 서울 워커힐의 네 가지 타입의 객실

원더풀 룸 (Wonderful Room): 레드와 화이트의 대담하면서도 심플한 조화와 감각적인 커튼 구조가 함께 드라마틱한 공간을 연출한다. 아름다운 사계절을 한강 혹은 평온한 아차산 조망권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국내 스탠더드 룸 중 가장 큰 규모(12평)을 자랑한다. 원더풀 룸은 모던하고 따뜻함을 전해주며, 특히 커튼을 걷으면서 경험하는 원더풀 룸은 한편의 드라마를 연상케 한다.


패뷸러스 룸 (Fabulous Room): 한강을 바라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패뷸러스 룸(12평)은 스파 욕조가 객실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레이와 화이트, 천연 우드 톤의 인테리어가 심신의 안정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객실에 퍼지는 은은한 향과 양초불빛은 한강을 바라보며 목욕을 즐기는 새로운 휴식 경험을 더욱 완벽하게 한다.


스펙테큘러 룸 (Spectacular Room): 스펙테큘러 룸(12평)은 고객의 컨디션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아로마 테라피를 제공하며, 한강이 내다보이는 옥외 발코니(open balcony)를 갖추고 있는 완벽한 휴식 공간이다.

쿨 코너 룸 (Cool Corner Room): 최첨단 시설을 갖춘 쿨 코너 룸은 독특한 인터랙티브 아트, 홈시어터와 플라즈마 TV, 게임, 음악, 인터넷 등을 즐길 수 있다. 침대 옆의 터치 스크린으로 객실 내에 원하는 그림이나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 경험 또한 독특하다. 쿨 코너 룸은 17평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며, 라운드 베드와 붉은 원형 욕조는 색다른 휴식과 즐거움을 안겨준다.

*익스트림 와우 스위트 (Extreme Wow Suite): 집과 같은 편암함. 13층에 위치한 익스트림 와우 스위트는 72평 규모로 아차산과 한강 조망을 동시에 전한다. 익스트림 와우 스위트는 10명이 앉을 수 있는 거실과 주방, 바(Bar), 침실, 드레싱룸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로 하여금 유명인이 된 것 같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PDP, BOSE 홈시어터 등의 최첨단 시설을 갖춘 익스트림 와우 스위트는 대형 자쿠지 욕조가 있는 마스터 침실을 자랑하는 신비롭고 환상적인 공간이다.


나이트 라이프– 우바 (WooBar)
우바 (WooBar): 198개 좌석을 갖추고 있는 리빙룸에 위치한 우바(166평 규모)는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모던하고 세련된 공간이다. 우바는 국내에서 가장 긴 18m의 바, 인터렉티브 아트워크 디스플레이(interactive artwork display), 멀티미디어 셋업, 우주선 디자인의 DJ 부스, 천장에서부터 매달려 있는 달걀 모양의 의자 등을 통해 유행에 민감한 트렌드 리더들을 위한 아시아 최고의 ‘섹시하고 쿨한 장소’의 대명사가 될 것이다.

우바는 감각적인 스타일을 지향하는 코스모폴리탄을 위한 대표 음료인 모히토(Mojito), 마티니(Martini)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국 뿐만이 아니라 아시아에 새로운 음주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40 여종의 다양한 보드카 및 200 여종이 넘는 와인 리스트, 다양한 칵테일을 제공한다.
문의: 02 2022 3333 혹은 www.woobar.com


퀴진
나무 (Namu): 197좌석을 갖추고 있는 ‘나무’는 방문할 때마다 새롭게 재해석된 다양하고 감각적인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국내 최초의 ‘모던 일식 스타일’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웰빙과 스타일을 기본 컨셉으로 하여 음식 재료 고유의 맛에 충실한 일식의 오랜 전통을 접목한 새로운 스타일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나무’는 세계적인 브랜드 W 호텔의 스타일과 감각을 경험할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단순히 식사를 하는 레스토랑이 아닌 미각은 물론 오감을 만족시키는 총체적인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는 컨템포러리 재패니즈 레스토랑이다.
2006년 리뉴얼 이후, 나무에서는 다양한 일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여성을 위한 점심 메뉴 나무 noon외에도, 저녁 시간대의 새로운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나무의 새로운 시그니처 디쉬는 전복 사시미로 국내에서 가장 신선한 전복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나무’는 사케(sake)와 소주 등 다양한 종류의 술병이 좌우로 가지런히 전시되어 있고 바 및 대기 공간으로 이용되는 ‘리퀴드(Liquid)’와, 사케, 소주, 스시를 제공하는 ‘아이스(ICE)’, .철판요리를 제공하는 ‘액션(ACTION)’, 서울 전경과 한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우아한 공간으로 꾸며져 파티나 특별한 이벤트를 열 수 있는 ‘파이어(FIRE)’, 사교 파티나 비즈니스 식사에 알맞은 두 개의 일본식 타타미 룸과 서양식 룸이 있는 ‘프라이빗 다이닝 룸(Private Dining Room)’ 등의 공간으로 이루어 졌다.
문의: 02 2022 0222 혹은 namu.wseoul@whotels.com


키친 (Kitchen): 창의성이 돋보이는 정통 홈스타일 퀴진을 표방하는 ‘키친 (Kitchen)’은 편안한 가정집의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다양한 문화와 맛을 선보인다. 편안한 대화와 식사가 가능한 ‘키친’은 세련되고 섬세한 오피니언 리더들의 미각을 돋굴 수 있는 감각적인 요리를 제공한다.
122개 좌석을 갖추고 있는 ‘키친’은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시골집을 연상케 한다. ‘키친’의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메이즈(Maze)’는 나무를 재료로 만든 예술 작품으로 ‘키친’을 들어서는 고객들에게 신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키친’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팬트리(Pantry)’에서는 W가 특별히 선별한 최상급 초콜릿과 페스트리, 치즈, 와인 등을 판매한다.
문의: 02 2022 0111 혹은 kitchen.wseoul@whotels.com

어웨이 스파 (AWAY SPA)
국내 최초의 정통 스파인 어웨이 스파는 W 호텔의 2층과 3층에 걸쳐 1,500평 규모를 자랑하는 독특한 공간에서 60가지 이상의 전신, 얼굴, 랩 트리트먼트와 15가지의 프라이빗 트리트먼트 룸 등을 제공한다. 터키식 목욕탕 하맘(Hamam), 왓추(Watsu), 워터 라운지(Water lounge), 컴포트 제트(Comfort Jets), 워터 커튼(Water Curtains), 트로피칼 샤워(Tropical Showers), 한국식 스크럽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워터 익스피리언스 공간(Water Experience Area)’은 그 외에도 7개의 다양한 온도의 하이드로 컬러(Hydro Color)와 센트 테라피 배스(Scent Therapy Baths), 그리고 계절의 변화에 따라 인삼, 감초, 대추, 유자 등 다양한 성분이 섞인 스페셜 풀 등을 갖추고 있다. ‘워터 공간(Water Area)’을 지나면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야외 트리트먼트 시설, 2개의 히노키 텁(Hinoki Soak Tub) 등이 야외 발코니 공간에 위치해 있다. 또한 스파 혹은 트리트먼트를 받고 난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몸의 물기를 없앨 수 있도록 디자인한 ‘핫 에어 룸(Hot Air Room)’을 통과하면서 어웨이 스파에서의 경험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어웨이 스파 트리트먼트 (AWAY SPA Treatment): 어웨이 스파의 대표적인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은 한국 전통의 음양 오행 부터 전통 아유베다(Ayurvedic) 트리트먼트, 노화 방지 관리(Super Anti-Oxidant Facials), 해독 작용을 하는 한국식 찰흙 마스크까지 전통과 현대적 방식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어웨이 스파에서 제공하는 트리트먼트는 최고의 오일과 식물성 뷰티 제품, 최신 의약화장품 등을 이용하여 양질의 웰빙의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워터 존 (Water Zone): 2층에 자리한 사우나 ‘워터 존’에서는 신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온도 선택이 가능한 욕조, 야외 히노끼 탕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물의 부력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월풀로 몸의 긴장을 풀고 각종 약재의 입욕 체험 등 전통 문화와 현대 과학 문명의 융화로 구현된 곳이다.

웻-수영장, 스웨트-휘트니스 센터 (WET & SWEAT): 웻(WET)은 외곽 통유리, 높게 드리운 천장 사이로 탁트인 서울의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 ‘워터’. 어린이 수영장, 야외에 마련된 썬데크 등 가족 또는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스웻(SWEAT)에서는 최첨단 운동 기구들과 스피닝 스튜디오(Spinning Studio), 실내와 실외에서 즐길 수 있는 하이킹, 사이클링, 수영, 카디오배스큘라 워크아웃(Cardiovascular Workouts), 웨이트 트레이닝, 종합적인 체력 테스트(fitness test)와 요가, 타이치, 스파 요리, 아쿠아 스핀 & 스텝 (Aqua Spin and Step), 필라테스, 레스 밀(Les Mills)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다.
문의: 02 2022 0450


리테일
W 더스토어 (W The Store): W 호텔의 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하고 독특한 쇼핑 공간.
W 더스토어는 스페셜티 숍으로 새로운 개념의 쇼핑을 가능케 하고 재미있는 선물을 구비하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W 브랜드 제품, 쥬얼리, 악세서리, 신발 등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위시스 (Wishes): 캔디, 카라멜 및 파티 용품 전문 숍. 양초, 캔디, 초콜릿, 카드 및 문구류 등을 판매한다.

스타일 랩 (Style lab) 뷰티살롱
미국 헐리우드 스타일로 셀리브리티와 트렌드 세터들로부터 발길이 끊이지 않는 스타일랩 뷰티살롱. 헤어 스타일링을 비롯해 메이크업, 네일 및 페디큐어 등을 즐기실 수 있으며 VIP고객을 위해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왓에버 왠에버 (Whatever, Whenever)
W 서울 워커힐의 서비스 정신은 ‘Whatever, Whenever’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이 제공되는 고객과의 약속이다. 새벽 2시에 프린터를 필요로 하거나 밀크 초콜릿 목욕, 24시간 룸서비스, 드라이 클리닝 서비스 등이 필요할 때, ‘Whatever, Whenever’ 버튼을 누르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

센서리 셋업 (Sensory Setup)
W 서울 워커힐의 센서리 셋업 (Sensory Set-Up)은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 오감을 자극해 비즈니스 회의 시 능률과 의욕을 향상시키도록 고안된 감각적인 룸세팅을 뜻한다. 센서리 셋업은 배경 음악, 아로마테라피, 과일 및 민트향 식수 등으로 고객의 오감을 자극한다.

스타일리쉬한 드라이빙 경험 – 레드 재규어
W 서울 워커힐은 전 세계 호텔 업계에서는 최초로 레드 재규어(XJ)를 호텔 리무진으로 사용한다. 고객들은 레드 재규어를 타고 멋진 드라이빙 경험을 즐기게 된다.

W 호텔

W 호텔은 절제된 아름다움이 있는 공간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998년 전세계적인 화제를 일으키며 오픈한 W 뉴욕을 시작으로 W 호텔은 전통적인 호텔의 개념을 거부하며 새로운 미학적 움직임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뉴올리언스,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호노룰루, 실리콘 밸리, 아틀랜타, 샌디에이고, 멕시코 시티, 서울, 몬트리올, 몰디브-페스두 등 전세계에 걸쳐 20개의 W 호텔이 있다. 그 외에도 전 세계에 W 호보켄 호텔 앤 레지던스, W 달라스 호텔 앤 레지던스 (2007년 오픈예정), W 포트로더데일 호텔 앤 레지던스(2007년 오픈예정), W 스카츠데일 호텔 앤 레지던스(2007년 오픈예정), W 바르셀로나 (2008년 오픈예정), W 홍콩, W 사우스 비치, W 상하이 등 8개의 W 호텔이 공사 중에 있다.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월드와이드는 전세계 80여 개국에서 10만5천명의 직원들을 거느리고 750개 이상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호텔 & 레저 기업이다. 스타우드사는 웨스틴(Westin), 쉐라톤(Sheraton), 포 포인츠(Four Points), 세인트 리지스(St. Regis), 럭셔리 컬렉션(Luxury Collection), W 호텔(W Hotels) 등 세계적인 호텔 & 레저 브랜드를 소유 및 경영하고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tarwood.com을 방문하면 된다.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월드와이드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월드와이드는 전세계 95여 개국에서 14만 5천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850개 이상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호텔 & 레저 기업이다. 스타우드사는 웨스틴(Westin), 쉐라톤(Sheraton), 포 포인츠(Four Points by Sheraton), 세인트 리지스(St. Regis), 럭셔리 컬렉션(Luxury Collection), W호텔(W Hotels)과 최근 르메르디앙(Le Meridien)과 어로프트(ALOFT)을 인수 및 런칭했으며 고급 휴양지의 리조트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스타우드 버케이션 오너십(Starwood Vacation Ownership Inc.) 등 세계적인 호텔 & 레저 브랜드를 소유 및 경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